
[핀포인트뉴스 구변경 기자] GS샵은 '1분 홈쇼핑'으로 불리는 숏픽을 핵심 서비스로 키우고자 모바일앱 화면 하단의 내비게이션 바 정중앙에 배치했다고 1일 밝혔다.
내비게이션 바는 고객이 가장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버튼으로 고정해둔 영역이다.
GS샵은 '찜' 버튼을 '최근 본 상품'과 합치고, '숏픽'을 새로 추가했다.
GS샵이 내비게이션 바에 변화를 준 것은 2016년 이후 8년 만이다. 내비게이션 바는 하루 평균 30만명이 한 번 이상 클릭할 정도로 많이 이용하는 만큼 중앙에 배치한 숏픽 이용이 빠르게 증가할 것으로 GS샵은 기대한다.
GS샵은 이날부터 15일까지 숏픽 영상을 10개 이상 시청한 고객이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5000∼100만원의 적립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패션·식품·가전·리빙 등 160개 상품을 최대 77% 할인하는 특가 행사도 진행한다.
이들 특가 상품은 숏픽 영상 안에 무작위로 숨겨져 있다.
유희왕 GS샵 모바일콘텐츠팀장은 "TV홈쇼핑에서 축적한 콘텐츠 경쟁력을 모바일에 최적화해 고객에게는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협력사에는 브랜딩이 가능한 판매 채널로 굳건히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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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변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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