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핀포인트뉴스 구변경 기자] 편의점 CU와 CJ제일제당은 공동 기획으로 비비고 만두소 등을 활용한 '프리미엄 냉장빵' 4종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공동 기획 제품은 CJ제일제당의 대표 브랜드인 비비고·햇반·백설·맛밤을 활용한 프리미엄 냉장빵으로, 소비자들에게 익숙한 브랜드를 빵으로 재해석해 신선한 재미와 경험을 주고자 했다.
해당 상품은 비비고 만두소와 햇반의 밥알, 백설의 양념장, 맛밤의 밤 다이스 등을 활용한 것이 특징으로 이달 20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CU는 최근 고물가 시대에 맞춰 한 끼 식사가 될 수 있는 빵을 '전략 상품'으로 선정하고 차별화 상품을 적극적으로 내놓고 있다.
CU의 차별화 빵 브랜드인 '베이크하우스 405' 시리즈는 출시 반년만인 지난달 누적 판매량 480만개를 돌파했다. 특히 송영광 명장과 협업한 명장빵은 지난달 처음 선보인 이후 하루 평균 1만개씩 팔려 누적 판매량이 30만개를 넘어섰다.
최근에는 연탄빵이 인기를 끌어 CU 냉장 디저트 시리즈 중 매출 2위에 올랐다.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조준형 팀장은 "고물가 시대에 편의점에서 부담 없는 식사·간식 메뉴로 빵이 큰 주목을 받고 있다"며 "CU는 합리적 가격에 베이커리 전문점 수준의 고품질 빵을 지속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CU, 동화약품과 건강 음료 '하루 한 병' 개발
- CU, 택배 접수기기 리뉴얼…택배비 300원 할인
- CU, 중앙아시아 최초 카자흐스탄 1호점 오픈
- CU, 취약계층 위한 '농식품·우유바우처' 사업 참여
- CJ제일제당, 밀가루 가격 인하…"물가 안정에 동참"
- 대한제분도 밀가루값 내린다
- CU, 중량 높이고 가격 낮춘 '컵과일' 2종 출시
- CU,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과 '감정 나눔 캠페인'
- BGF리테일,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 [주총] CJ제일제당 "글로벌 확장·초격차 역량 강화"
- CJ제일제당, 고단백 음료 '얼티브 프로틴' 햇반·맛밤과 만났다
구변경 기자
koobang22@pinpoin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