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포인트뉴스 구변경 기자] LG생활건강은 지난해 4870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해 전년 대비 31.5% 감소했다고 31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6조8048억원으로 5.3% 감소했고, 당기순이익은 1635억원으로 36.7% 감소했다.

사업 부문별로 뷰티 사업 매출은 2조 8157억원의 매출액과 1465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해 전년 대비 각각 12.3%, 52.6% 감소했다. 국내 내수 채널은 성장을 이어갔으나 중국 수요 약세로 주요 채널 매출이 감소했고, 면세 및 중국 매출이 두 자릿 수로 감소하면서 매출과 영업이익이 감소했다.

HDB(Home Care & Daily Beauty) 사업은 2조1822억원으로 전년 대비 1.2% 줄었고, 영업이익은 1253억원으로 34% 감소했다.

주요 브랜드인 피지오겔과 유시몰 매출이 성장세를 이어갔으나, 내수 경기 둔화로 인한 소비 위축, 해외 사업 변동성 확대 등이 실적 악화에 영향을 미쳤다.

음료 사업 부문인 리프레시먼트(Refreshment) 부문의 매출은 1조8070억원, 영업이익은 2153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2.4%, 1.4% 성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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