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핀포인트뉴스 문은혜 기자] 이마트24는 추석을 맞아 명절 선물용으로 어울리는 차별화 된 주류 패키지부터 가족들과의 식사 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가성비 데일리 와인까지 다양한 상품을 ‘이달의 주류’로 선정해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먼저 이마트24는 ‘국민 골프와인’으로 유명한 ‘1865 헤리티지’를 보스턴 백 모양의 파우치와 함께 구성한 와인 패키지 상품을 업계 단독으로 판매한다.
기존에 1865헤리티지 와인이 골프백 모양의 파우치와 함께 구성된 패키지는 있었지만 보스턴백 파우치는 이마트24의 요청으로 제작해 선보이는 차별화 패키지 상품이다.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보스턴 백 모양의 파우치를 와인과 함께 구성해 실용성을 높였으며 이색 명절 선물로도 제격인 상품이다. 가격은 5만5000원이다.
명절 선물용 위스키도 선보인다. 이마트24는 ‘젠틀맨 잭’ 위스키와 온더록스 잔 2개가 포함된 패키지를 선보인다.
미국의 대표 위스키인 ‘잭 다니엘스’ 증류소에서 만든 ‘잭 다니엘스’에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프리미엄 버전의 위스키다. 사탕단풍나무 숯으로 두 번에 걸쳐 여과한 후 숙성되어 더욱 부드럽고 그윽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얼음을 채운 잔에 젠틀맨 잭과 탄산수를 1 : 3 비율로 넣고, 레몬 1조각을 넣어 ‘젠틀맨 하이볼’로도 즐길 수 있다. 가격은 7만4000원이다.
이와 함께 편의점 업계 중 처음으로 ‘벅쉑버번배럴 까베네쇼비뇽’을 판매한다. 이 와인은 드라이 버번 배럴보다 값비싼 ‘웻(wet) 버번 배럴’에 숙성하여 부드러움을 극대화한 레드와인이다. 체리, 라즈베리, 블랙베리 등 천연 과일의 진한 풍미와 풍부한 바닐라 향을 느낄 수 있으며, 위스키병에 담겨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3만4900원이다.
이마트24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대표적인 가성비 와인 ‘핸드픽트 버전스’ 2종(쉬라즈/샤도네이)도 할인 판매한다. 핸드픽트 버전스 쉬라즈는 호주를 대표하는 품종 쉬라즈 100%의 와인으로 와인 산지 바로사 밸리가 위치한 남호주에서 생산된다.
이마트24에서 몇 차례 완판을 기록하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핸드픽트 버전스는 이달에는 새롭게 출시한 ‘핸드픽트 버전스 샤도네이’를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핸드픽트 2종은 이달 말일까지 각각 9900원이라는 알뜰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이달에는 추석 명절이 있는 만큼 선물용으로 와인을 구입하는 고객들을 위해 버건디 색의 와인가방을 증정/할인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벅쉑버번배럴 까베네쇼비뇽’과 ‘1865헤리티지 보스턴백패키지’ 2종 중 1병 구매 시 와인가방을 무료로 제공하며 핸드픽트버전스 2종 중 1병 구매 시 와인가방을 1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또한 ‘1865헤리티지 보스턴백패키지’와 ‘벅쉑버번배럴 까베네쇼비뇽’은 KB PAY로 구매 시 추가 20% 캐시백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이번 달에는 추석 명절이 있는 만큼, 명절 선물용으로 적합한 주류 패키지 상품과 함께 가성비 있는 데일리 와인까지 다양하게 준비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줄 수 있는 이색 주류를 매월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