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의 계승자 캐릭터' X '80년대 이산 가족 상봉 BGM' 콜라보...엉뚱한 구성으로 이용자 관심 사로잡아

게임빌 '빛의 계승자' 출시 2주년 기념 홍보 이미지. 사진=게임빌 제공.

[핀포인트뉴스=안세준 기자] 최근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선보인 '빛의 계승자' 출시 2주년 홍보 영상이 연일 화제다. 영상 중 하나인 '아직 이 사람을 모르시나요?(이그니스 ver)' 편은 공개 3일 만에 누적 조회수 56만뷰(유튜브·9일 기준)을 돌파했으며 동일 제목의 '이슈마엘 ver' 편도 50만 시청을 넘어선지 오래다.

게임빌은 이같은 흥행에 대해 '엉뚱한 구성의 스토리 전개가 이용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킨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두 가지 버전으로 제작된 이번 영상에는 유저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온 핵심 서번트 ‘이그니스’와 ‘이슈마엘’이 주인공으로 등장했는데 80년대를 풍미한 ‘누가 이 사람을 모르시나요’가 배경 음악으로 사용됐다는 설명이다.

실제 '빛의 계승자'를 대표하는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영상과 80년대 이산 가족 상봉 프로그램의 주제곡으로 널리 알려진 이 노래는 연관성이 전혀 없어 보인다. 많은 사람들의 눈시울을 붉히게 만들었던 예전 음악과 다크 판타지 콘셉트 캐릭터들의 언밸런스한 조화가 레트로 감성을 자극하며 유저들의 눈길을 끌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영상 속에는 리부트 업데이트의 역대급 보상인 서머너즈 워 컬래버레이션 서번트 '오라클 100% 지급'과 신규, 복귀 유저를 위한 보상인 '5성 소환석 X 10' 지급을 소개하는 내용도 함께 담겨 있다. '빛의 계승자'는 최근 2주년 기념 리부트 업데이트를 실시한 바 있다. 서머너즈 워 컬래버레이션을 비롯해 신규 콘텐츠 '정화의 성지' 및 강력한 서번트를 육성할 수 있는 '초월 시스템' 대개편 등으로 재미 요소를 확대하고 풍성한 이벤트들도 진행하고 있다.

'빛의 계승자'는 누적 3천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글로벌 히트작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에 이어 게임빌과 펀플로(대표 손경현)가 두 번째로 호흡을 맞춘 수집형 RPG다. ‘다크 판타지’ 콘셉트를 바탕으로 고풍스러운 비주얼과 독특한 세계관을 유저들에게 어필하면서 글로벌 인기를 확산해 나가고 있다.

게임빌 관계자는 "출시 2주년을 맞아 선보인 이번 홍보 영상은 다크 판타지 콘셉트 바탕의 게임성과 레트로 감성 자극하는 노래의 언밸런스한 조화를 통해 재미를 주고자 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더 많은 유저들이 풍성한 업데이트 기념 보상과 함께 새롭게 게임을 시작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빛의 계승자' 출시 2주년 홍보 영상은 유튜브, 트위치, 페이스북 등 다양한 영상 채널 및 공식 카페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안세준 기자 to_seraph@naver.com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