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포인트뉴스=임지혜 기자] 국내 제주여행이나 부산, 가까운 해외로 출국하는 경우 김포공항을 주로 이용한다. 서울에 위치한 김포공항은 자차를 이용해서도, 대중교통을 이용해서도 매우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어린 자녀들이나 노부모와 함께 하는 여행의 경우나 수하물이 많은 경우, 혹은 편하게 이동하고 싶은 경우 자차를 선택하면 된다.

김포공항 주차장의 주차요금은 다소 비싼 수준이라, 주차비가 부담되는 이들은 주차대행업체를 찾고 있다. 하지만 사설업체를 이용하기에도 최근 불법 주차대행업체들이 늘어나며 부담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이다. 불법주차대행업체들은 대다수가 주차장을 보유하지 않아 다양한 피해 사례들을 일으키고 있으며, 주차대행 보험에도 가입되어 있지 않아 사고 발생 시 보상을 받기 힘들다.

이러한 가운데 직접 실내·외 주차장을 보유한 김포공항 주차대행 정식업체 ‘SK주차장’이 공영주차장의 60% 수준인 평일 8천원, 주말 1만3천원에 합리적인 주차 요금을 제시하며 여행객들의 부담을 덜고 있다.

고객과의 신뢰를 가장 중시하는 SK주차장은 저렴한 금액 외 다양한 혜택들을 함께 마련했다. 2일 이상 이용객에 한하여 발렛파킹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발렛파킹 서비스의 경우 평일 기준 1만원, 주말 기준 1만5천원이 발생하는 서비스다.

특히 실내주차장이라 홍보하는 대부분의 업체들은 김포공항과 다소 거리가 떨어진 마곡지구(공항에서 왕복 15km)에 위치해 있는 반면, 김포공항에서 약 1.5km 거리에 위치해 접근성이 매우 뛰어나 셔틀을 이용할 경우 공항과 3분도 채 걸리지 않는다.

주차대행(발렛서비스) 서비스를 담당하는 모든 기사들은 현대해상 발렛보험에 가입되어 있어 불미스러운 사고에도 원활한 대응이 가능하다. 이용객이 차량을 접수할 때 발렛보험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사진 및 동영상 촬영을 실시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SK주차장 관계자는 SK주차장의 이용시간은 4시부터 24시까지며, 자세한 주차장 이용안내는 공식 홈페이지나 카카오 플러스친구 또는 김포공항 SK주차장 전화문의로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인천공항 주차대행 서비스도 개시할 예정으로 인천공항 주차비, 주차요금과 관련된 문의도 함께 가능하다.

임지혜 기자 lhjihj9031@naver.com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