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핀포인트뉴스=차혜린 기자] 요거트 전문기업 풀무원다논의 액티비아는 전 세계에서 1초당 208개씩 팔려나간다.
액티비아는 1987년 프랑스에서 첫 출시된 이후 전 세계 70여개국에서 1초에 308컵, 매년 90억컵이 판매되고 있는 7년 연속 세계 판매 1위 요거트 브랜드다. 2009년 한국에 처음 소개된 후, 국내 요거트 시장에서는 볼 수 없었던 다양한 타입과 맛을 갖춘 장 건강에 좋은 요거트로 국내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풀무원다논 측은 엑티비아 얼티밋이 약 3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병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액티비아 얼티밋은 20개국에서 특허를 받은 다논의 ‘액티레귤라리스’ 유산균을 기존 제품보다 2배 많이 담은 제품이다. 프랑스 다논의 특허 유산균 ‘액티레귤라리스’는 다논이 보유한 4000여종의 유산균 중 생존력이 검증된 특별한 프로바이오틱스를 엄선한 것으로, ‘액티비아 얼티밋’은 풀무원다논 R&I 센터에서 특허 유산균을 2배로 넣어 개발에 성공한 제품이다.
여기에 고급 원료인 푸룬, 오트 등을 사용해 장 건강 개선 기능에 더욱 집중했다. 푸룬은 식이섬유와 칼륨, 비타민 A 등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오트는 최근 각광받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장내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베타글루칸과 식이섬유가 풍부하다. 특히 오트파이브에는 오트 외에도 브라질너트, 아몬드, 통밀, 캐슈넛이 함께 들어있어 건강을 더했다.
액티비아 얼티밋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은 특허 유산균인 ‘액티레귤라리스’를 기존 대비 2배 늘리고 요거트에 장 건강 개선에 도움을 주는 고급 원료인 푸룬, 오트를 사용하는 등 ‘프리미엄 장 건강 솔루션’을 앞세워 장 기능 개선에 더욱 집중한 결과라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여기에 한국시장에서 장 건강개선에 특화된 요거트 콘셉트와 액티비아 2주 변화를 알리기 위해 TV CF 등 소비자 대상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제품 출시에 맞춰 발 빠르게 진행하여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 효과를 얻어낸 것도 액티비아 얼티밋이 장 건강 특화 프리미엄 요거트로 자리매김하는데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보인다.
풀무원다논 관계저는 "액티비아는 보통 프리미엄 요거트하면 위 건강 발효유를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액티비아 얼티밋은 진정한 프리미엄 장 건강 솔루션 요거트로 새롭게 자리매김했다며 요거트 본연의 목적인 장 건강 개선에 더욱 특화된 액티비아 얼티밋의 성공으로, 프랑스 다논에서도 유산균 2배 제품에 대해 관심을 보이며 한국 시장을 지켜보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액티비아 얼티밋 100만 병 판매 달성에 힘입어, 강화된 효과의 프리미엄 제품을 개발하는데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덧붙였다.
차혜린 기자 chadori95@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