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올바이오파마가 파트너사 이뮤노반트의 임상 성공 소식에 힘입어 주가 상승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신한투자증권은 최근 보고서에서 한올바이오파마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6만2000원으로 제시했다. 이는 전일 종가 대비 84.8%의 추가 상승 여력이 있다는 의미다.
신한투자증권은 이뮤노반트가 내년부터 총 5개 적응증에 대한 3상 임상 시험을 개시하며, 동종 계열 최초 적응증인 그레이브스병에 대한 유효성도 확인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는 한올바이오파마의 파이프라인 가치를 더욱 높이는 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분석된다.
경쟁사인 아제넥스는 최근 막성신병증 임상에서 유효성 부족으로 임상을 중단하는 등 연이은 실패를 겪고 있다. 이는 이뮤노반트의 약물이 동종 업계에서 가장 유효한 약물이라는 점을 입증하는 것이라고 신한투자증권은 평가했다.
신한투자증권은 "아제넥스의 실적과 시가총액은 결국 이뮤노반트의 미래를 반영할 것"이라며 "현재 10배에 달하는 시가총액 차이는 해소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올바이오파마 가 속한 면역항암제 관련주(네이버 증권)에는 압타머사이언스 헬릭스미스 제넥신 이수앱지스 셀리드 박셀바이오 압타바이오 지씨셀 바이젠셀 앱클론 유한양행 유틸렉스 에이비엘바이오 인콘 지아이이노베이션 오스코텍 압타머사이언스 엔케이맥스 지아이이노베이션 차바이오텍 오스코텍 파멥신 동아에스티 안국약품 와이바이오로직스 유틸렉스 엔케이맥스 한올바이오파마 메드팩토 안국약품 큐리언트 이수앱시스 제넥신 한올바이오파마 신라젠 동아에스티 에스티큐브 티움바이오 에이비엘바이오 바이젠셀 영진약품 박셀바이오 네오이뮨텍 큐리언트 차바이오텍 제넥신 더코디가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