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파 빅데이터 분석

가구 상장기업 12월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핀포인트뉴스 이정훈 기자]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는 한샘이 차지한 가운데 에이스침대와 지누스가 각각 2위와 3위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11월 29일부터 2021년 12월 29일까지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03만1,681개를 분석한 결과 지난 11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14만4,798개와 비교하면 3.53% 증가했다고 밝혔다.

2021년 12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샘, 에이스침대, 지누스, 현대리바트, 시디즈, 퍼시스, 에넥스, 듀오백, 오하임아이엔티, 코아스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기록한 한샘 브랜드는 △참여지수 163만640 △미디어지수 86만7,141 △소통지수 194만3,449 △커뮤니티지수 159만723 △시장지수 490만8,060 △사회공헌지수 41만5,933으로 브랜드평판지수 1,135만5,946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875만864와 비교해 29.77% 상승했다.

2위 에이스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84만8,020 △미디어지수 41만6,775 △소통지수 35만2,946 △커뮤니티지수 73만9,114 △시장지수 105만6,493 △사회공헌지수 8만7,950으로 브랜드평판지수 350만1,299를 기록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54만5,737과 비교해 1.25% 하락했다.

3위 지누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37만3,870 △미디어지수 16만4,193 △소통지수 12만1,655 △커뮤니티지수 13만4,366 △시장지수 260만7,119 △사회공헌지수 8만3,165를 기록, 브랜드평판지수 348만4,367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414만9,728과 비교하면 16.03% 하락한 수치다.

4위 현대리바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19만478 △미디어지수 13만7,841 △소통지수 13만7,051 △커뮤니티지수 50만5,387 △시장지수 65만6,554 △사회공헌지수 9만6,991로 브랜드평판지수 172만4,301을 기록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73만1,576과 비교해 0.42% 하락했다.

5위 시디즈 브랜드는 △참여지수 49만4,315 △미디어지수 18만5,577 △소통지수 26만9,223 △커뮤니티지수 36만2,080 △시장지수 26만3,909 △사회공헌지수 8만9,384로 브랜드평판지수 166만4,488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57만1,141과 비교하면 5.94%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12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한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며 “국내 주방가구 시장에서 1위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주택 내 모든 공간으로 사업영역을 확장,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구 소장은 “토탈 홈 인테리어 패키지를 제공하기 위한 리모델링 사업 아이템을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 “2021년 12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 결과 지난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2,514만4,798개와 비교하면 3.53%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 결과 브랜드소비 20.76% 하락, 브랜드이슈 6.87% 하락, 브랜드소통 27.68% 상승, 브랜드확산 29.01% 상승, 브랜드시장 2.96% 상승, 브랜드공헌 44.13% 상승했다”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1년 11월 29일부터 2021년 12월 29일까지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다.

이정훈 기자 lee-jh0707@thekpm.com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