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5월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5월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핀포인트뉴스 이정훈 기자]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는 메가스터디교육이 차지한 가운데 웅진씽크빅과 대교가 각각 2위와 3위를 기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3년 4월 9일부터 2023년 5월 9일까지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22만6,145개를 분석한 결과 지난 4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81만1,530개와 비교하면 2.62% 증가했다고 밝혔다.

2023년 5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메가스터디교육, 웅진씽크빅, 대교, 골드앤에스, 멀티캠퍼스, 비상교육, 크레버스, 디지털대성, 아이스크림에듀, NE능률, 정상제이엘에스, 메가엠디, YBM넷, 아이비김영, 이퓨쳐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차지한 메가스터디교육 브랜드는 △참여지수 9만7,083 △미디어지수 10만8,751 △소통지수 17만1,479 △커뮤니티지수 10만7,868 △시장지수 240만3,469 △사회공헌지수 17만2,5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6만1,162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91만2,477과 비교해보면 5.11% 상승했다.

2위 웅진씽크빅 브랜드는 △참여지수 13만4,134 △미디어지수 14만6,935 △소통지수 20만9,583 △커뮤니티지수 21만6,769 △시장지수 115만7,070 △사회공헌지수 21만5,833으로 브랜드평판지수 208만324를 기록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05만5,367과 비교해보면 1.21% 상승한 수치다.

3위 대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3만8,739 △미디어지수 24만1,294 △소통지수 28만2,863 △커뮤니티지수 47만3,312 △시장지수 74만9,911 △사회공헌지수 25만6,431로 브랜드평판지수 204만2,550으로 집계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64만1,061과 비교해보면 24.47% 상승했다.

4위 골드앤에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2만9,664 △미디어지수 2만4,510 △소통지수 5만2,475 △커뮤니티지수 4만7,881 △시장지수 151만5,357 △사회공헌지수 4만1,331로 브랜드평판지수 171만1,218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53만9,473과 비교하면 11.16% 상승한 기록이다.

5위 멀티캠퍼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6만3,081 △미디어지수 7만1,023 △소통지수 11만1,710 △커뮤니티지수 15만6,072 △시장지수 70만68 △사회공헌지수 43만3,3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3만5,327로 나타났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33만2,040과 비교해보면 15.26%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5.66% 하락, 브랜드이슈 3.22% 상승, 브랜드소통 2.37% 하락, 브랜드확산 13.03% 하락, 브랜드시장 1.84% 상승, 브랜드공헌 42.27% 상승했다"고 평판 분석했다.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