갭상승 종목 중 뉴로메카, 에스비비테크, 인탑스, 크로바하이텍, 로보스타 등이 상승하고 있다.
갭상승 종목 중 뉴로메카, 에스비비테크, 인탑스, 크로바하이텍, 로보스타 등이 상승하고 있다.

[핀포인트뉴스 주지영 기자] 갭상승 종목 중 뉴로메카, 에스비비테크, 인탑스, 크로바하이텍, 로보스타 등이 상승하고 있다.

한국거래소에서 17일 오전 9시 49분 기준 뉴로메카 주가는 전거래일 대비 30% 오른 3만7700원, 에스비비테크 주가는 전거래일 대비 26.86% 오른 8만1700원에 거래 중이다.

인탑스는 전거래일 대비 23.77% 오른 3만7750원, 크로바하이텍은 전거래일 대비 22.67% 상승한 1542원, 로보스타는 전거래일 대비 17.19%오른 3만9550원에 거래되고 있다. 

뉴로메카, 에스비비테크, 로보스타는 삼성전자 등 대기업들의 로봇 사업 강화 전망에 관심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삼성전자는 레인보우로보틱스 보통주 91만3936주를 주당 3만400원에 장외매수했다고 전날 공시했다. 이번 매입으로 삼성전자의 레인보우로보틱스 지분율은 10.22%에서 14.99%로 늘었다.레인보우로보틱스는 로봇 개발업체다. 

로보스타는 제조용 지능형 로봇 및 무인생산로봇 시스템 기술을 개발해 로봇 관련주로 꼽힌다. 뉴로메카는 협동로봇 제조기업이다. 에스비비테크는 로봇용 감속기 개발사로 하모닉 감속기를 양산해 국산화에 성공했다. 

인탑스는 삼성전자 웨어러블 로봇 생산 준비 소식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짐작된다.

이날 파이낸셜뉴스는 증권사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인탑스는 삼성전자에 대한 웨어러블 로봇 생산 준비를 지난해부터 착수해 준비를 마쳤다"고 전했다.

다만 출시 시점이나 정확한 물량에 대해서는 결정된 바 없다고 덧붙였다.

크로바하이텍의 이날 주가 상승을 이끄는 정확한 호재나 이슈는 알려진 바 없다. 크로바하이텍은 IT 부품 제조 전문 업체다.  LED, LCD, AMOLED를 비롯한 디스플레이와 HDD를 비롯한 저장장치, 전장자동차 등의 부품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다.

이외에 AP위성, 레인보우로보틱스, 피에스케이, 로보티즈, 알에스오토메이션, SFA반도체, 원익IPS, 제우스, 테스, 유일로보틱스, 케이피에프, 하나머티리얼즈, 세원정공, 큐브엔터, 한미반도체 등이 상승하고 있다. 

갭상승은 주식이 전일 고가보다 높게 시작해 계속 상승하는 상황을 말한다. 전거래일 종가에 비해 오늘 시초가 높으면 '갭상승'이라 표현한다.

반대로 전일 저가보다 훨씬 낮은 가격에서 시작해 하락세가 이어지는 상황을 '갭하락'이라 말한다.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