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포인트뉴스 이경선 기자] 휴마시스 주가가 콧노래를 부르고 있다.

2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후 5.60% 올라  2035원에 거래되고 있다.

주가는 이중 바닥에서 벗어나려 하고 있다.

외국인과 기관은 적극 매수에 가담하고 있다.

2차전지 소재 개발 신사업 추진에 가속도를 내면서 강한 매수세가 몰리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주주총회에서 광물생산업, 이차전지 소재의 제조 및 판매, 국내외 광산 탐사, 채취, 개발 등을 사업 목적에 추가했다.

현재 리튬, 흑연, 니켈 등 2차전지 핵심 소재를 중심으로 한 광물자원 개발 신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오후 12시 59분 현재 원숭이두창 관련주인 진매트릭스 엑세스바이오 케스피온 팜젠사이언스 현대바이오 엑세스바이오   씨젠  바이오니아 녹십자엠에스 파미셀 녹십자홀딩스 바디텍메드 케스피온 랩지노믹스 제놀루션 HK이노엔 블레이드 Ent  HK이노엔 케스피온 오상자이엘 미코바이오메드 HK이노엔 녹십자홀딩스 바디텍메드 오상자이엘은 대부분 크게 출렁이고 있다.

원숭이두창은 천연두와 유사한 바이러스성 질병이다. 사람과 동물 모두에게 전염될 수 있다.

동물에서 사람으로 전염은 감염된 동물의 피부, 체액, 타액, 침 등을 통해 발생할 수 있다.

휴마시스는 체외진단용의료기기(검사시약 및 면역정량분석장비)를 생산하고 있다.

체외 진단 분야 중에서 POCT 면역 분석시약 제품군, POCT 면역 정량분석기기 제품군, 신소재 및 신규마커 개발분야에 동사의 특화된 연구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글로벌 고객사의 다각화로 해외 30여 개국의 해외 제품 등록시스템을 구축해 신규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