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포인트뉴스 이경선 기자] 디지털 진단영상 솔루션 전문기업 디알텍 주가가 폭등하고 있다.

2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14.62% 올라 3725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주가는 장기 하락추세에서 벗어나 장대양봉을 만들고 있다.

글로벌 치과용 진단시스템(엑스레이) 기업들과 동영상 디텍터 공급계약을 맺으면서 주가에 훈풍을 불어 넣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업계 관계자는 "치과용 동영상 디텍터 분야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 하고 있다"고 말했다.

디알텍은 전세계 고객의 X-ray 조건에 부합하는 다양한 Solution을 바탕으로, 디텍터 사업과 병행해 시스템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다.

해외 매출비중은 약 80%로 글로벌 마켓 중심 경영을 하고 있다.

간접방식 디텍터는 2013년에 출시했고, 미국 동물용 시장점유율은 30% 이상으로 1위를 유지 중이다.

이날 오전 11시 2분 현재  의료기기 관련주인 에스메디 아스타, 딥노이드,  솔고바이오,  엠아이텍, 비올, 비스토스, 세운메디칼, 삼성전자, 프로테옴텍 뷰웍스, 바디텍메드, 티앤알바이오팹, 미래컴퍼니, 멕아이씨에스, 동운아나텍, 인터로조, 한독, 나노엔텍, 휴비츠, 퀀타매트릭스, 레이언스, 메디아나, 원익, 제이시스메디칼, 유비케어, 에스메디, 아이쓰리시스템, 인바디, 랩지노믹스, 피제이전자, 아이센스, 제테마,  시너지이노베이션, 바이오플러스, 대원제약, 메타바이오메드, 바텍, 오스테오닉, 제노레이, 덴티움, 티앤엘, 세종메디칼, 일이루다, 디알젬, 셀바스헬스케어, 셀루메드, 플라즈맵, 네오펙트, 디알텍, 코렌텍, 한국비엔씨, 큐렉소, 휴마시스, 티로보틱스, 리메드, 엘앤씨바이오, 루닛, 바이오다인, 한스바이오메드, 티에스넥스젠, 미코바이오메드, 클래시스, 엘앤케이바이오, 뷰노, 레고켐바이오, 제이엘케이, 코어라인소프트 신흥 제놀루션 더블유에스아이 프리시젼바이오 수젠텍 네오펙트 세종메디칼 신흥 바이오플러스 디오 자이글 디알텍 하이로닉  프리시젼바이오 덴티움 더블유에스아이 덴티움 제이시스메디칼 이루다 씨유메디칼 파마리서치 맥아이씨에스 티앤엘 피씨엘 등은 대부분 크게 출렁 거리고 있다.

딥노이드는 2.39% 올라 1만 802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