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포인트뉴스 이경선 기자] 크린앤사이언스 주가가 폭등하고 있다.

2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20.50% 올라 8230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주가는 장기 박스권에서 벗어나려 하고 있다.

외국인은 20거래일 매도공세를 펴고 있다.

황사 미세먼지 관련주가 부각 되면서 주가에 훈풍을 불어 넣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크린앤사이언스는 자동차 여과지, 산업용 여과지, 공조용 여과지 제품을 생산으로 하는 사업을 하고 있다.

2009년과 2011년에 각각 미국법인과 중국법인을 설립하여 해외 시장 판로 확대 및 수출 다각화를 점진적으로 실현하고 있다.

2016년 이후 가전용 필터 사업을 중심으로 매출 성장이 이루어져 주력 제품이 변화하였고 2020년 미디어를 활용한 마스크 사업부문을 추가하여 주력 제품의 다각화를 통한 매출 성장이 이루어지고 있다.

황사는 바람에 의해 땅에서 흙이나 모래가 휩쓸려 대기 중에 떠다니는 현상이다.

황사는 주로 중국이나 몽골 같은 사막 지역에서 발생하며, 한국을 포함한 동아시아 지역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황사는 눈에 보일 정도로 크기가 크고, 주황색이나 붉은색을 띠는 것이 특징이다.

이날 오전 9시 17분 마스크 관련주인 케이피엠테크 녹십자엠에스와 비비안 녹십자엠에스와 크린앤사이언스, 휴비스, 애경산업, 케이엠제약, 조아제약, 국제약품, 일동제약, 모나리자, 국보, 동국제약, 오공, 케이엠, 쌍방울, 톱텍  에이치앤비디자인, 레몬, 풍원정밀, 메디앙스, 락앤락, 나노캠텍, JW중외제약  비비안 코데즈컴바인 웰크론 씨앤투스 락앤락 한컴라이프케어는 대부분 크게 출렁 거리고 있다.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