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포인트뉴스 이경선 기자] 필옵틱스 주가가 크게 오르고 있다.

2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29.88% 올라 2만 300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주가는 5일 이동평균선을 타고 상승랠리를 하고 있다.  기관은 15거래일 대량 매수하고 있다.

국내 최초로 반도체 패키징용 TGV(글라스 관통 전극 제조) 양산 장비공급 성공이 주가에 기름을 부은 것으로 폴이된다.

TGV 공정 장비는 차세대 기판인 글라스 기판의 관통 전극 제조 공정 장비로 알려져 있다.

필옵틱스는 Rigid 및 Flexible OLED 디스플레이 제조공정과 전기차용 2차전지 제조공정에 사용되는 첨단 자동화장비를 제작 및 공급하고 있다.

사업부문은 OLED 레이저 장비부문, 2차전지 공정장비부문, 기타부문으로 구성됨. 세계 최초 OLED 디스플레이 Laser 가공 표준 설비를 양산하였다.

주요 제품으로는 Laser Cutting, Laser Lift Off, UTG 가공 장비 등이 있다.

전 거래일 전자장비와기기 관련주인 브이원텍 솔루스첨단소재2우B 솔루스첨단소재1우 태성 엑스페릭스  소니드 자화전자 펨트로 이수페타시스 써니전자 남성 심텍 파크시스템스 에스티큐브 고영 유니온커뮤니티 퓨런티어 디티앤씨 이랜시스 트루엔 이브이첨단소재 아이티엠반도체 코리아써키트 브이윈텍 슈프리마에이치큐 유일에너테크 삼성전기 비에이치 솔루스첨단소재 에스텍 삼성전기우 탑머티리얼 세코닉스 포커스에이치엔에스 솔루엠 에이프로 윤성에프앤씨 위드텍 한솔테크닉스 자비스 바이오스마트 뉴프렉스 센코 옵트론텍 대덕전자1우 에이치시티 인터엠 엠투아이 씨엔플러스 현우산업 삼영에스앤씨 카스 필옵틱스 대덕 광전자 삼화전자 슈프리마 디에이피 나노팀 아모그린텍 대덕전자 코리아써우 상아프론테크 에스에이엠티 삼진엘앤디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빛샘전자 심텍홀딩스 엔시스 LG이노텍 에이엔피은 크게 출렁 거렸다.

솔루스첨단소재는 3.30% 상승 1만 7530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