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포인트뉴스 이경선 기자] 싸이맥스 주가가 초강세를 보이고 있다.

2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7.24% 올라 2만 450원에 거래를 마쳤다.

주가는 급등이후 횡보장세에서 벗어나려 하고 있다.

삼성전자 전공정 투자로 인한 본업 회복과 고대역폭메모리(HBM) 투자 확대 영향으로 후공정향 실적성장 기대로 강한 매수세가 몰린 것으로 보인다.

SK증권은 최근 보고서에서 올해부터는 분기별로 유의미한 실적 성장 흐름이 지속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싸이맥스는 반도체장비 사업과 환경설비 사업을 하고 있다. 기술 경쟁력 확보와 시장 확대로 매출 성장이 기대된다.

제품의 선행개발, 제조공정 개선 및 품질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러한 연구개발등을 통해 차세대 장비 개발 및 원가절감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장비에 적용되는 주요 부품들은 전문화된 업체에서 조달하고 있다.

전거래일 반도체 장비 관련주인 리튬포어스 코미코 한미반도체, 신성이엔지 아이엠티, 디아이티, 테크윙, HPSP, AP시스템, 이오테크닉스, 에스티아이, 제우스, 인텍플러스, 한미반도체, 프로텍, 네온테크, 에이피티씨, 제너셈, 테스, 피에스케이홀딩스, 더코디, 엘오티베큠, 예스티, 고영, 하나마이크론,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유니셈, 오로스테크놀로지, 와이아이케이, 피에스케이, 티에스이, 엑시콘, 싸이맥스 디아이, 유진테크, GST, 티에프이, 네패스아크, 제이스텍, 유니테스트, 성우테크론, 저스템, 넥스틴,  제이티, 코미코, 러셀, HB테크놀러지, 라온테크,  SFA반도체, 에프에스티, 디바이스이엔지, 자비스, 서플러스글로벌, 탑엔지니어링, 주성엔지니어링, 에이팩트, 네오셈, 케이씨텍, 성도이엔지, 엔투텍, 케이엔솔, 기가비스, 레이저쎌, 신성이엔지, 프로이천, 기가레인, 에스엔유, 코세스, 코디, 펨트론, 위드텍, 티씨케이, , 아스플로, 리튬포어스, 오션브릿지 코세스 한양이엔지 로보스타 미래산업 탑엔지니어링 알에스오토메이션 로체시스템즈 싸이맥스 엑시콘 제이엔비 그린리소스 한양이엔지 씨앤지하이테크 에이티피씨 케이엔솔 서진시스템 위드텍 지앤비에스 에코 저스템 에스에프에이 포인트엔지니어링 원익IPS 리노공업 팸텍은 대부분 크게 출렁 거렸다.

반도체 장비 시장은 반도체 제조에 사용되는 장비를 생산하는 산업이다.

이 시장은 세계 경제의 중요한 부분이며 전자 기기의 생산에 필수적인 반도체를 생산하는 데 사용되는 장비를 제공하고 있다.

오는 2028년까지 한국 반도체 장비 시장 규모는 43조 5,000억 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반도체 장비 성장요인은 반도체 수요증가, 반도체 제조공정의 복잡성 증가 등이다.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