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포인트뉴스 이경선 기자] 펌텍코리아 주가가 크게 오르고 있다.

2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6.48% 올라 2만 30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주가는 깊은 하락추세에서 벗어나려 하고 있다.

유럽, 일본 등 글로벌 수주량 급증 전망이 주가에 훈풍을 불어 넣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한화투자증권은 최근 보고서에서 "글로벌 고객사의 제품 출고가 크게 증가하며 수주량도 확대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했다. 

펌텍코리아는 주로 화장품 용기를 판매하고 있다.

펌프 및 용기류, 튜브류, 콤팩트류, 스포이드류, 스틱류 등의 용기를 제조판매하고 있으며, 화장품 외 생활용품 등의 용기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 중이다.

튜브 용기를 제조하는 종속회사 부국티엔씨로 구성된 용기사업부의 매출액은 전체 매출액 대비 약 95%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한편 전 거래일 2019 하반기 신규상장 관련주인 녹십자웰빙 티움바이오 헥토파이낸셜 엑스페릭스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 윈텍 윙스풋 RF머티리얼즈 에스제이그룹 펌텍코리아 미디어젠 라파스 나노브릭 지누스 씨티알모빌리티 레이 롯데리츠 포커스에이치엔에스 일승 플리토 한화시스템 올리패스 자이에스앤디 엔바이오니아 아이비김영 아이티엠반도체 웨이버스 한독크린텍 케이엔제이 팜스빌 NH프라임리츠 에이스토리 코윈대표 씨에스베어링 그린플러스 HLB바이오스텝 에이에프버블류 윈텍 누보 마니커에프앤지 대모 라닉스 제테마 아이스크림에듀 밸로프 코리아에셋투자증권 태웅로직스 KGB HD현대에너지솔루션 솔트웨어 네오크레마 티라유텍 모코엠시스 아톤 비올 다보링크 덕산테코피아 신테카바이오 제이엘케이 에스피시스템스 우량 라온피플 등은 크게 출렁 거렸다.

티움바이오는 0.25% 내려 7850원에 거래를 마쳤다.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