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포인트뉴스 이경선 기자] 한미반도체 주가가 폭등중이다.

2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후 18.18% 올라 13만 52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주가는 5일 이동평균선을 타고 가파르게 오르고 있다. 외국인은 3거래일 연속 순매수 행진을 하고 있다.

마이크론과 신규 계약 추진 소식이 주가에 기름을 붓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전날 한미반도체는 마이크론에 반도체 후공정 장비를 공급하는 계약을 추진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최근 SK하이닉스와 ‘듀얼 TC본더 1.0 그리핀’ 장비를 추가 공급 계약을 맺었다.

한미반도체는 제조용 장비의 개발 및 출시를 시작했다.

최첨단 자동화장비에 이르기까지 반도체 생산장비의 일괄 생산라인을 갖추고 세계적인 경쟁력을 확보했다.

세계 시장점유율 1위인 EMI Shield 장비는 스마트 장치와 IoT, 자율주행 전기차, 저궤도 위성통신서비스, UAM 등 6G 상용화 필수 공정에 쓰이고 있다.

주력 장비인 'VISION PLACEMENT'는 세계 시장 점유율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이날 오후 1시 23분 현재 시스템반도체 관련주인 에이직랜드 어보브반도체 테크윙, 한미반도체, 이미지스, 넥스트칩, 가온칩스, 고영, 하나마이크론, 매커스, 앤씨앤, 피에스케이, SK하이닉스,  디아이, 아이텍, 지니틱스, 에스앤에스텍, 네패스아크, 오디텍, 텔레칩스, 두산테스나, 네패스, SFA반도체, 오픈엣지테크놀로지, LB세미콘,  칩스앤미디어, 윈팩, 시그네틱스, 코아시아, DB하이텍, 아진엑스텍, 에이엘티, 에이디테크놀로지, 자람테크놀로지, 큐알티 삼성전자 LB루셈  에이엘티 케이알엠 네패스 고영 에이디테크놀로지 이미지스  LB세미콘 아나패스 LX세미콘 LB루셈 라닉스 아이에이 미래반도체 아이앤씨 아이텍 큐알티 케이알엠 이미지스 아진엑스텍 파두 삼성전자 아이앤씨 오디텍 케이알엠 DB하이텍 시지트로닉스 아나패스 아이텍 에이디칩스 LX세미콘 리노공업 지니틱스 라닉스는 대부분 크게 출렁 거리고 있다.

시스템 반도체는 메모리 반도체를 제외한 모든 반도체를 통칭하는 용어이다.

CPU, GPU, SoC, MCU, FPGA 등 다양한 종류의 반도체가 시스템 반도체에 속하며, 컴퓨터, 스마트폰, 자동차, 서버 등 다양한 전자 기기에 사용되고 있다.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