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포인트뉴스 이경선 기자] 코미팜 주가가 크게 오르고 있다.

2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10.12% 올라 4895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주가는 장기 박스권에서 벗어나 가속도를 내고 있다.

외국인은 15거래일 대량매수 하고 있다. 

주가 안정,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10억원 규모의 자사주 취득 결정아 주가에 훈풍을 불어 넣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코스닥 시장을 통해 장내 직접 취득할 예정이다. 취득 예상 기간은 오는 6월20일까지다.

코미팜은 동물의약품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어 동물용 백신 등 동물의약품을 생산 판매하며, 임상병리검사 분석 대행 서비스업 등을 하고 있다.

2001년부터 전략적 신규사업으로 함암제 및 암성통증 치료제 개발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인체의약품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기 위하여 인체의약품인 신약 코미녹스(PAX-1)를 개발하여 임상실험을 진행하고 있다.

전 거래일 백신 진단시약 방역(신종플루, AI 등) 관련주인  대성미생물 신풍제약 이글벳 중앙백신 체시스 유한양행 코미팜  씨젠 일양약품 우진비앤지 한미약품 일성신약 고려제약 바이오니아  파루 녹십자  에이프로젠바이오로직스 녹십자홀딩스 LG화학 옵티팜  랩지노믹스 수젠텍 광동제약 씨티씨바이오 바디텍메드 엑세스바이오 진매트릭스 프로테옴텍  인트론바이오 바디텍메드 SK케미칼 엑세스바이오 씨티씨바이오 보령  엑서지21 유바이오로직스  SK바이오사이언스 한국콜마홀딩스 진바이오텍 비엘 미코바이오메드 피씨엘 수젠텍 체시스 차백신연구소 진원생명과학 일성신약 SK케미칼 대한뉴팜 체시스 큐라티스 바이오니아 엔케이맥스는 대부분 크게 출렁 거렸다.

신종플루는 2009년 4월부터 2010년 8월까지 전 세계적으로 유행한 인플루엔자 A형 H1N1 바이러스(H1N1pdm09)를 의미한다.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