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포인트뉴스 이경선 기자] 한글과컴퓨터 주가가 크게 오르고 있다.

2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5.19% 올라 2만 23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외국인은 장기 하락추세에서 벗어나려 하고 있다.

스페인 인공지능(AI) 생체인식 기업 '페이스피'에 전략 투자하고 2대 주주로 올라 서면서 실적개선 기대감에 강한 매수세가 몰리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한컴은 페이스피의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 독점 사업권을 확보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한컴은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을 하고 있다. 

한컴오피스 소프트웨어를 중심으로 오피스SW 및 솔루션 개발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다.

종속회사 한컴라이프케어는 보호복, 호흡기, 마스크 등 개인보호장비(PPE) 분야를 주요 사업군으로 집중하며, 공기호흡기 등 안전장비 분야에서는 압도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전 거래일 소프트웨어 관련주인 포시에스 지슨 디지캡 인스웨이브시스템즈 모아데이타 모니터랩 엑스게이트 폴라리스오피스 코나테크놀로지 이노시뮬레이션 지란지교시큐리티 알체라 비트나인 파수 엠로 mds 테크 포시에스 한컴위드 아톤 키네마스터 비즈니스온 비플라이소프트 시큐레터 샌즈랩 이노룰스 이니텍 맥스트 위세아이텍 바이브컴퍼니 지니언스 디지캡 브레인즈컴퍼니 더존비즈온 슈어소프트테크 핸디소프트 버넥트 씨유박스 윈스 케이사인 오브젠 이글루 안랩 미디어젠 오비고 한글과컴퓨터 투비소프틑 네이블 텔코웨어 엑셈 인지소프트 이에이트 엑셈 오상자이엘 라온시큐어 인지소프트 알티캐스트 네오리진 휴네시온 영림원소프트랩 웹케시 시큐브 네이블 누리플렉스  투비소프트 세중 아이퀘스트 나라소프트 등은 크게 출렁 거렸다.

디지캡은 0.74% 내려 5350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