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포인트뉴스 이경선 기자] 소룩스 주가가 크게 오르고 있다.

2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10.16% 올라 3360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주가는 하락추세에서 벗어나 상승전환을 시도하고 있다.

오는 2028년 17개의 '치매 원인 조절 치료제' 개발 기대감이 주가에 영향을 주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아리바이오' 지분을 보유 중이다.

소룩스는 조명기구 제조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다.

주력 제품은 LED등, 형광등, 실외등이며, 사업규모가 증가함에 따라 기존의 건설사 납품뿐만 아니라 B2C, B2G, 에너지사업, 해외사업 등으로 사업 분야를 확대하고 있다.

터널등은 한국도로공사(ESCO사업 포함) 구매 사업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조명품목군으로, ESCO 사업을 통한 한국도로공사 시장에 2019년부터 본격적 진입해 영업을 확대하고 있다.

한편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3월 브랜드평판 1위는 티로보틱스이다.

순위는 다음과 같다. 티로보틱스, 미래나노텍, LX세미콘, 서울반도체, 소룩스, 덕산테코피아, 덕산네오룩스, 이녹스첨단소재, AP시스템, HB테크놀러지, 우리바이오, 선익시스템, 아나패스, 디아이티, 위지트, 톱텍, 참엔지니어링, 미래컴퍼니, 토비스, 한국컴퓨터, 넥스트아이, 오성첨단소재, 핌스, 야스, 동아엘텍, 제이스텍, 서울바이오시스, 힘스, DMS, 인지디스플레이, 신화인터텍, 포인트엔지니어링, 루멘스, 코이즈, 엘엠에스, 비아트론, 아이씨디, 아이엘사이언스, 제이엠티, 우리이앤엘, 와이투솔루션, 베셀, 와이엠씨, 아바텍, 케이피에스, 파인텍, 디에스케이, 금호전기, 영우디에스피, 디바이스이엔지, 아이컴포넌트, 에프엔에스테크, 파인디앤씨, 이라이콤, 케이엔제이, 티엘아이, 유아이디, 이엘피, 신도기연, 클라우드에어, 인베니아, 세진티에스, 엘디티, 예선테크 順이다.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