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포인트뉴스 이경선 기자] 필옵틱스 주가가 크게 오르고 있다.

2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후 4.75% 올라 1만 5870원에 거래되고 있다.

주가는 바닥권을 벗어나 쑥쑥 오르고 있다.

기관은 15거래일 대량매수로 대응하고 있다.

성균나노과학기술원 신성식 교수팀이 MIT 연구팀과의 글로벌 협력 연구를 통해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 고효율에 대한 원리 규명 소식이 주가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사측에 따르면 태양광부문에서 차세대 소재인 페로브스카이트를 적용한 텐덤형 태양전지에 대응할 신규장비 개발에 가속도를 내면서 주가에 훈풍을 불어 넣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날 오후 2시 45분 현재  OLED(유기 발광 다이오드) 관련주인 선익시스템 티로보틱스 디아이티 신도기연 톱텍 LG화학 케이엔제이 주성엔지니어링 에스에이티이엔지 원익IPS 아바코 덕산테코피아 윈텍 피엔에이치테크 웹킵스하이텍 제이엠티 한솔아이원스 미래컴퍼니 한솔케미칼 제이스텍 PI첨단소재 핌스 LG전자 에스에프에이 LX세미콘 천보 엘오티베큠 덕산네오룩스 이엘피 나노신소재 솔루스첨단소재 영우디피에스 이녹스첨단소재 야스 인베니아 와이엠씨 뉴파워프라즈마 우리넷 나래나노텍 파인텍 에스엔유 엘디티 코디 아이씨디 삼성전자 등은 대부분 크게 출렁 거리고 있다.

OLED는 전통적인 LCD 디스플레이보다 뛰어난 화질, 더 얇은 형태 인수 및 더 높은 유연성을 제공한다.

이러한 장점으로 OLED는 스마트폰, 태블릿, TV 및 기타 가전제품에 점점 더 많이 사용되고 있다.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