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포인트뉴스 이경선 기자] 에이직랜드 주가가 들썩이고 있다.

2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2.69% 올라 5만 72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주가는 급등이후 하락추세에서 벗어나려 하고 있다. 외국인과 기관은 10거래일 대량매도 하고 있다.

Arm과 네오버스 컴퓨팅 서브시스템(CSS) 설계자산(IP) 라이선스 계약 체결로 실적개선 기대감이 주가를 끌어 올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Arm Total Design 프로그램은 Arm 네오버스 컴퓨팅 서브시스템(CSS) 기반 시스템 개발을 가속화하고 용이하게 하기 위한 업계 리더들의 협력 에코시스템이다.

에이직랜드는 TSMC의 국내 유일 공식 협력사(VCA, Value Chain Alliance)로서 TSMC 파운드리 공정을 사용하여 시스템 반도체를 위탁 생산하고 있고, 팹리스 기업을 주요 고객사로 두고 있다.

고객사의 반도체 논리 회로 설계를 실제 TSMC의 파운드리를 통해 제조가 가능한 형태인 물리적 설계로 재설계해주는 디자인 솔루션 제공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다.

이날 오전 9시 54분 현재 뉴로모픽 반도체 관련주인 에이직랜드 앤씨앤 자람테크놀로지 성전자 오픈엣지테크놀로지 네패스아크 네패스는 대부분 상승중이다. 

뉴로모픽 반도체는 인간 뇌의 구조와 기능을 모방하여 만들어진 차세대 반도체이다.

기존 반도체와 달리, 뉴로모픽 반도체는 엄청난 양의 데이터를 처리하는 데 뛰어난 능력을 발휘하며, 에너지 효율성 또한 획기적으로 향상되었다.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