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포인트뉴스 이경선 기자] 율호 주가가 불꽃을 일으키고 있다.

2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7.94% 올라 2380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주가는 장기 박스권에서 벗어나 상승랠리에 시동을 걸고 있다. 외국인은 5거래일 대량매수 하고 있다.

자회사의 자본금 납입 완료로 아프리카 탄자니아를 중심으로 전개될 율호의 광산개발 사업 본격화 전망이 주가에 훈풍을 불어 넣은 것으로 보인다.

율호는 지난 1월 2차전지 핵심 원소재인 니켈, 리튬, 흑연 등 주요 광물의 광산개발·트레이딩 사업을 진행하기 위해 100% 자회사 율호탄자니아를 설립한다고 밝힌 바 있다.

율호탄자니아의 설립 자본금은 약 500만 달러(한화 약 66억원) 규모다.

율호는 현재 스토리지, 서버, 백업 및 관리 솔루션의 공급 및 이에 따른 유지보수를 지원을 주력 사업으로 하고 있다.

Dell Technologies의 Titanium Tire 1 파트너로 스토리지 및 서버 등의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전 거래일 IT서비스 관련주인 유니포인트 갤럭시아머니트리 비투엔 미래아이앤지 솔트룩스 오파스넷 케이아이엔엑스 마음AI 아이티아이즈 포스코DX  비아이매트릭스 피어 와이더플래닛 헥토파이낸셜 시큐센 원티드랩 쿠콘 DB 솔트웨어 굿센 롯데정보통신 코닉오토메이션 인포바인 이노뎁 정원엔시스 엠브레인 엔텔스 카카오페이 이루온 대아티아이 가비아 로지시스 인포뱅크 티사이언티픽 에프앤가이드 한네트 에스넷 이삭엔지니어링 라파치 아시아나IDT 한국정보통신 데이타솔루션 한솔인티큐브 삼성에스디에스 한국정보인증 다날 소프트센 콤텍시스템 모코엠시스 엠아이큐브솔루션 케이엘넷 웨이버스 나무기술 비츠로시스 에스트래픽 토마토시스템 씨이랩 벨로크 쌍용정보통신 SBI핀테크솔루션즈 한국전자금융 NHN 티라유텍 소프트센우 케이씨에스 플래티어 싸이버원 큐로컴 틸론 브리지텍 대신정보통신 헥토이노베이션 데이터스트림즈 코나아이 이씨에스 딥노이드 시티랩스 카페24 크라우드웍스 율호 리노스는 크게 출렁 거렸다.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