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포인트뉴스 이경선 기자] 케이씨에스 주가가 들썩이고 있다.

2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4.95% 올라 8050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주가는 급등이후 하락추세에서 벗어나려 하고 있다.

SK텔레콤이  양자 분야에서 핵심 기술과 부품을 보유한 기업들과 함께 '퀀텀 얼라이언스'(가칭) 설립과 향후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 체결이 주가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퀀텀 얼라이언스에는 SK텔레콤과 에스오에스랩, 엑스게이트, 우리로, 케이씨에스, 노키아, IDQ코리아 등 7개사가 참여한다.

이들 기업은 올해 상반기 중으로 얼라이언스의 공동 브랜드를 런칭하고, 국내외 전시에 함께 참여하며, 핵심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양자 기업에 대한 공동 투자도 추진할 계획이다.

케이씨에스는 무장애, 무정지형 시스템과 솔루션으로 금융, 통신, 공공 부문에 차별화 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크게 NonStop SI, Enterprise Solution, 교통인프라, KIOSK 단말 사업 등 4개의 사업을 영위하며 NonStop SI 사업부분은 수익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전 거래일 SI(시스템통합) 관련주인 정원엔시스 아이티센 쌍용정보통신 오파스넷 토마토시스템 데이타솔루션 에스트래픽 DB 에스트래픽 쌍용정보통신 케이씨에스 삼성에스디에스 오파스넷 대신정보통신 한화시스템 SK 오상자이엘 광무 나무기술 신세계 I&C SGA솔루션즈 아이크래프트 한솔인티큐브 현대무벡스  한화시스템 롯데정보통신 케이씨에스 위즈코프 아시아나IDT 현대오토에버 SGA 링네트 아이티센 에스트래픽 포스코DX는 대부분 출렁 거렸다.

한편  2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는 포스코DX이다.

순위는 다음과 같다. 포스코DX, 삼성SDS, 현대오토에버, 카카오페이, 카페24, 한국정보인증, 롯데정보통신, NHN, 와이더플래닛, 갤럭시아머니트리, 솔트룩스, 다날, 마음 AI, KG이니시스, 나무기술, 가비아, 코나아이, 오파스넷, NHN KCP, 리노스, 한국전자인증, KG모빌리언스, 딥노이드, 대아티아이, 브리지텍, 한국전자금융, 케이아이엔엑스, DB, 아시아나IDT, 에프앤가이드, 토마토시스템, 콤텍시스템, 유엔젤, 큐로컴, 소프트센, 쿠콘, 쌍용정보통신, 신세계I&C, 이삭엔지니어링, 인포뱅크, 티라유텍, 에스트래픽, 핑거, 데이타솔루션, 씨이랩, 엔텔스, 이루온, 케이씨에스, 한네트, 링네트, 대신정보통신, 케이엘넷, 이씨에스, 미래아이앤지, 엠브레인, 수산아이앤티, 정원엔시스, 싸이버원, 플래티어, 로지시스, 한솔인티큐브, 인포바인, SBI핀테크솔루션즈 順이다.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