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포인트뉴스 이경선 기자] 샌즈랩 주가가 크게 오르고 있다.

2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30% 올라 1만 270원에 거래되고 있다.

주가는 하락추세에서 벗어나 가속도를 내고 있다. 외국인과 기관의 적극 러브콜은 보이지 않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MS)와의 차세대 AI(인공지능) 사이버 보안 기술 개발에 협력하기로 하면서 장 초반 상한가를 기록했다.

이날 샌즈랩은 한국MS의 인프라를 활용해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한 사이버 보안 기술을 개발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밝혔다.

샌즈랩은 다양한 채널로부터 수집한 악성코드 등의 사이버 위협 정보를 인공지능, 빅데이터를 활용한 자체 분석 기술로 자동 분석하고 인텔리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사업을 하고 있다.

자체적으로 개발한 malwares.com 이라는 플랫폼을 통해 사이버 위협 인텔리전스를 국내외 다양한 산업군에 정보 제공하고 있다.

이날 오전 9시 56분 현재 보안주(정보) 관련주인 모니터랩 나노브릭 시큐레터 엑스게이트 싸이버원 시큐센 케이사인 에스넷 모코엠시스 이니텍 오픈베이스 세토피아 한컴위드 SGA 수 네오리진 가비아 이스트소프트 이글루 나노씨엠에스 지니언스 한국정보인증 케이사인 나노브릭 에스에스알 티사이언티픽 SGA솔루션즈 시큐센 파수 드림시큐리티 가비아 다우데이타 아톤 벨로크 싸이버원 라온시큐어 플랜티넷 샌즈랩 파이오링크는 대부분 상승중이다.

반면 휴네시온 윈스 라닉스 코닉오토메이션 수산아이앤티 안랩 소프트캠프 디지캡 에스에스알은 하락중이다.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