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포인트뉴스 이경선 기자] 아이엠티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2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5.31% 올라 2만 1800원 에 거래되고 있다.

주가는 장기 박스권에서 벗어나려 하고 있다. 외국인과 기관의 폭발적인 매수는 눈에 띄지 않고 있다.

세계 최초 HBM용 건식 세정 장비 개발과  2차전지용 레이저 클리닝 장비 납품 기대감이 주가에 훈풍을 불어 넣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아이엠티는 건식세정 장비 사업, EUV Mask용 레이저 응용 장비 사업 및 부품 사업을 하고 있다.

초정밀 부품을 생산하는 첨단 제조 공정에 적용가능한 공정별 On-demand 장비를 개발, 생산 및 판매하고 있다.

레이저 세정 기술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레이저 빔의 에너지 Profile을 원하는 형태로 바꾸어 주는 레이저 Beam Shaping Forming 기술 노하우를 축적했다.

이날 오전 9시 40분 현재 현재 HBM(고대역폭메모리) 관련주인 제우스 삼성전자 이오테크닉스 케이씨텍 피에스케이홀딩스 미래반도체 오픈엣지테크놀로지 엠케이전자 이오테크닉스 오로스테크놀로지 레이저쎌 예스티 워트 한미반도체 예스티 에스티아이 디아이티 삼성전자 아이엠티 예스티 와이씨켐 SK하이닉스 제너셈 이오테크닉스 윈팩 케이씨텍은 대부분 크게 출렁 거리고 있다.

한편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3월 브랜드평판 1위는 티로보틱스이다.

순위는 다음과 같다. 티로보틱스, 미래나노텍, LX세미콘, 서울반도체, 소룩스, 덕산테코피아, 덕산네오룩스, 이녹스첨단소재, AP시스템, HB테크놀러지, 우리바이오, 선익시스템, 아나패스, 디아이티, 위지트, 톱텍, 참엔지니어링, 미래컴퍼니, 토비스, 한국컴퓨터, 넥스트아이, 오성첨단소재, 핌스, 야스, 동아엘텍, 제이스텍, 서울바이오시스, 힘스, DMS, 인지디스플레이, 신화인터텍, 포인트엔지니어링, 루멘스, 코이즈, 엘엠에스, 비아트론, 아이씨디, 아이엘사이언스, 제이엠티, 우리이앤엘, 와이투솔루션, 베셀, 와이엠씨, 아바텍, 케이피에스, 파인텍, 디에스케이, 금호전기, 영우디에스피, 디바이스이엔지, 아이컴포넌트, 에프엔에스테크, 파인디앤씨, 이라이콤, 케이엔제이, 티엘아이, 유아이디, 이엘피, 신도기연, 클라우드에어, 인베니아, 세진티에스, 엘디티, 예선테크 順이다.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