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포인트뉴스 이경선 기자] 화천기계 주가가 달아 오르고 있다.

2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4.77% 올라 올라 9010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주가는 장기 박스권에서 벗어나 가속페달을 밟고 있다.

'조국 테마주'로 꼽히면서 강한 매수세가 몰리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정치 활동을 본격화 하면서 지지율이 공공행진을 하고 있다.

화천기계는 공작기계 전문 기업으로서 범용 공작기계를 생산 판매하고, 화천기공으로부터 공급받는 CNC 공작기계를 내수 판매하고 있다.

현대차 및 기아차에 실린더블럭을 가공, 납품 중임. 다각화 일환으로 대형 풍력가공기, 대형 샤프트 가공기 등 대형 가공기계 신제품을 출하중이며, 지속적 시설투자로 성장여력을 확대 중이다.

뿌리 산업에 대한 이해도 증진되고 있으며 제품 성능이 복잡화, 다기능화되면서 부가가치도 높아지고 있다.

한편 3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는 두산에너빌리티이다.

순위는 다음과 같다. 두산에너빌리티, 현대로템, HD현대건설기계, 레인보우로보틱스, 대동, 두산밥캣, HD현대인프라코어, 현대엘리베이터, 에스에프에이, 로보스타, 강원에너지, 테라사이언스, 스맥, 휴림로봇, 삼익THK, 우진, 화천기계, 한신기계, 이엔플러스, 유니슨, 디와이, 해성티피씨, 현대에버다임, 파라텍, 성광벤드, 태광, 와이지원, 대모, 에이테크솔루션, 엔케이, 이엠코리아, 대창솔루션, TYM, TPC, 수산중공업, 하이록코리아, 알에스오토메이션, 진성티이씨, 3S, 코윈테크, 대동기어, 비엠티, 영풍정밀, 에스엠코어, 디와이파워, SIMPAC, 씨에스베어링, 티에스아이, 코메론, KC코트렐, 화성밸브, 디케이락, 한국정밀기계, 에이치케이, 프리엠스, 대창단조, 디와이피엔에프, 서암기계공업, 에너토크, 나라엠앤디, 넥스턴바이오, 에스피시스템스, 부스타, 케이피에프, 혜인, 조광ILI, SNT에너지, 화천기공, 포메탈, 아세아텍, 동일금속 , 우진플라임, 광림, 신진에스엠, 에쎈테크, 흥국, 아스플로, 에이치엘비파워, 우림기계 順이다.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