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포인트뉴스 이경선 기자]  제조 AI 솔루션 전문기업 엠아이큐브솔루션 주가가 들썩이고 있다.

2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3.71% 올라 1만 3980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주가는 박스권에서 벗어나려  20일 이동평균선을 돌파중이다.

외국인은 5거래일 연속 매수우위를 보이고 있다.

이차전지 고객사 수요 대응과 새로운 고객사 발굴과 관련  미국에 해외 현지법인 설립 추진이 주가에 훈풍을 불어 넣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엠아이큐솔루션은 소프트웨어 개발 및 판매하고 있다.

기존의 AI Dev/Ops 플랫폼은 기계 학습을 자동으로 진행하는 기술을 탑재한  MLOps(Machine Learning Operations) 플랫폼으로 고도화를 완료했다. 차기 버전은 2022년 말까지 개발 완료했다.

전 거래일 스마트팩토리(스마트공장) 관련주인 비엠티, 코윈테크, 에스엠코어, 효성ITX, 삼익THK, SK, 트윔,  톱텍, LS ELECTRIC, 팸텍, 이삭엔지니어링, 티라유텍, 한신기계, MDS테크, 에스피시스템스, TPC, 오픈베이스, 알에스오토메이션, 코닉오토메이션,  링크제니시스 스맥 엠아이큐브솔루션  고영 엠투아이 아진엑스텍 동국알앤에스 라온테크 삼성에스디에스 휴림로봇 유일로보틱스 바이옵트로 LG 더존비즈온 비엠티 SK 현배무벡스 포스코DX는 시장 상황에 따라 크게 출렁 거렸다.

스마트팩토리는 사이버 물리 시스템(CPS),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을 접목하여 생산 과정을 자동화, 지능화, 통합화하는 차세대 공장 모델이다.

단순히 기계를 자동화하는 것이 아니라, 공장 전체를 하나의 시스템으로 연결하고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을 통해 생산성을 극대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