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포인트뉴스 이경선 기자] 대동 주가가 힘을 내고 있다.

2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5.47% 올라 1만 4070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주가는 하락추세에서 반전을 시도하고 있다.

20거래일 기관은 대량매물을 쏟아내고 있다.

첨단 농기계 수요가 크게 늘면서 주가에 영향을 주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첨단 농기계는 GPS, 센서 및 로봇 공학과 같은 첨단 기술을 사용하여 작업을 수행한다.

대동은 최근 아프리카 카보베르데의 농산업 인프라 구축을 위해 트랙터, 경운기 등 2억원 상당의 농기계를 기증했다.

이는 대동이 지난해 9월 산업통상자원부 경제사절단 자격으로 카보베르데를 방문해 현지 농업환경부와 '농기계 무상 지원 협약서'를 체결한 데 따른 것이다.

대동은 농기계 사용·수리 기술을 카보베르데에 이전해 농산업 인프라를 구축하고 농업 생산성을 높여줄 방침이다.

한편 3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는 두산에너빌리티이다.

순위는 다음과 같다. 두산에너빌리티, 현대로템, HD현대건설기계, 레인보우로보틱스, 대동, 두산밥캣, HD현대인프라코어, 현대엘리베이터, 에스에프에이, 로보스타, 강원에너지, 테라사이언스, 스맥, 휴림로봇, 삼익THK, 우진, 화천기계, 한신기계, 이엔플러스, 유니슨, 디와이, 해성티피씨, 현대에버다임, 파라텍, 성광벤드, 태광, 와이지원, 대모, 에이테크솔루션, 엔케이, 이엠코리아, 대창솔루션, TYM, TPC, 수산중공업, 하이록코리아, 알에스오토메이션, 진성티이씨, 3S, 코윈테크, 대동기어, 비엠티, 영풍정밀, 에스엠코어, 디와이파워, SIMPAC, 씨에스베어링, 티에스아이, 코메론, KC코트렐, 화성밸브, 디케이락, 한국정밀기계, 에이치케이, 프리엠스, 대창단조, 디와이피엔에프, 서암기계공업, 에너토크, 나라엠앤디, 넥스턴바이오, 에스피시스템스, 부스타, 케이피에프, 혜인, 조광ILI, SNT에너지, 화천기공, 포메탈, 아세아텍, 동일금속 , 우진플라임, 광림, 신진에스엠, 에쎈테크, 흥국, 아스플로, 에이치엘비파워, 우림기계 順이다.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