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포인트뉴스 이경선 기자]  우신시스템  주가가  꿈틀 거리고 있다.

2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후 18.38% 올라 1만 2110원 에 거래되고 있다.

주가는 이중 바닥권에서 벗어나 본격 상승랠리에 시동을 걸고 있다.

외국인은 3거래일 연속 매수를 하고 있다.

440억 8920만원 규모의  2차전지 조립라인 수주 계약 체결로 실적개선 기대감이 주가에 영향을 주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는 지난해 매출액 대비 17.32%에  달하는 수치이다.

계약기간은 이달 15일부터 6월26일까지다. 

우신시스템은 자동차 차체 자동용접 라인 설비에 대한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는 자동차 차체 설비에 대한  토탈 엔지니어링 업체이다.

매출 중 해외 비중이 70% 내외를 차지하고 있으며, 국내 차체자동용접 설비 시장에서는 20% 내외의 시장점유율 갖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자동차부품부문 안정적 성장으로 해당 부문의 매출 비중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다.

전 거래일 전기차 관련주인 네오오토 폴라리스에스원 포스코DX 우신시스템 알멕 아진산업 코스모신소재 엘앤에프 삼성SDI 삼화전자 덕양산업 SKC 아모그린텍 현대공업 코스텍시스 나노팀 엠플러스 유일에너테크 피에스텍 유에스티 포스코스틸리온 엔켐 HL만도 인팩 삼화전기 티플랙스 솔루스첨단소재 SK이노베이션 에스트래픽 명신산업 코다코 캠시스 에코플라스틱 모베이스전자 아이에이 우리산업 KEC 이지트로닉스 LG화학 한국단자 계양전기 상신이디피 상아프론테크 경창산업 인지컨트롤스 현대위아 신흥에스이씨 씨아이에스 화신 지엠비코리아 한온시스템 SNT모티브 성문전자 대창스틸 현대이지텔 한국앤컴퍼니 성호전자 윈익피앤이 삼화콘덴서 동아화성 티엔엔터테인먼트 씨티알모빌리티 삼기 휴맥스 성창오토텍 엠에스오토텍 아이윈 현대모비스 뉴인텍 와이엠텍 LG에너지솔루션 영화테크 네오티스 삼기이브이 글로벌에스엠 현대차 한주라이트메탈 로스웰 보성파워텍 트루윈 한일단조 파워로직스는 보합내지 대부분 크게 출렁 거리고 있다.

덕양산업은 2.09% 내려 468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