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포인트뉴스 이경선 기자] 에이치시티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2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6.59% 올라  1만 670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주가는 급등이후 숨고르기에서 벗어나고 있다.  외국인은 4거래일 연속 매수하고 있다.

IT 외에 전장, 배터리, 국방·방산 등 신규 시장에서의 실적성장이 지속될 가능성에 강한 매수세가 몰린 것으로 보인다.

에이이치시티 주력 사업분야는 전자기기 등의 시험 및 인증서비스 용역업과 측정기기의 교정용역 및 수리용역업 등이다.

핀란드의 NOKIA로부터 국내 최초 및 유일 지정시험소로 등록되었으며 이후 영국 BABT 등 다수 인증기관으로부터 시험소를 인가 받았다.

민간 최초로 배터리 시험기관으로 인가를 받았고 국내 유일의 미국 UL 배터리 민간시험소의 지위를 확보했다.

전 거래일 전자장비와기기 관련주인 브이원텍 솔루스첨단소재2우B 솔루스첨단소재1우 태성 엑스페릭스 자화전자 펨트로 이수페타시스 써니전자 남성 심텍 파크시스템스 에스티큐브 고영 유니온커뮤니티 퓨런티어 디티앤씨 이랜시스 트루엔 이브이첨단소재 아이티엠반도체 코리아써키트 브이윈텍 슈프리마에이치큐 유일에너테크 삼성전기 비에이치 솔루스첨단소재 에스텍 삼성전기우 탑머티리얼 세코닉스 포커스에이치엔에스 솔루엠 에이프로 윤성에프앤씨 위드텍 한솔테크닉스 자비스 바이오스마트 뉴프렉스 센코 옵트론텍 대덕전자1우 에이치시티 인터엠 엠투아이 씨엔플러스 현우산업 삼영에스앤씨 카스 필옵틱스 대덕 광전자 삼화전자 슈프리마 디에이피 나노팀 아모그린텍 대덕전자 코리아써우 상아프론테크 에스에이엠티 삼진엘앤디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빛샘전자 심텍홀딩스 엔시스 LG이노텍 에이엔피은 크게 출렁 거렸다.

솔루스첨단소재는2.63% 상승 1만 3290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