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포인트뉴스 이경선 기자] 반도체 전공정 장비업체 피에스케이 주가가 크게 올랐다.

2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9.53% 올라 2만 9300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주가는 장기 바닥권에서 벗어나 상승랠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반도체 업황이 회복되는 가운데 포트폴리오 다변화에 나서면서 강한 매수세가 몰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피에스케이는 반도체 장비 회사로 PR Strip 장비 글로벌 1위 기업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국내외 글로벌 업체들을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으며, 램리서치(미국), Mattson Tech(중국), 히타치(일본) 등과 경쟁하고 있다.

한편 지난 2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는 삼성전자이다.

순위는 다음과 같다.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제주반도체, 한미반도체, 네오셈, SK스퀘어, 하나마이크론, 리노공업, DB하이텍, 동진쎄미켐, SFA반도체, 주성엔지니어링, 칩스앤미디어, 솔브레인, 이오테크닉스, 어보브반도체, 와이아이케이, 텔레칩스, 테스, 원익IPS, ISC, 신성이엔지, 제우스, 네패스, 엑시콘, 유진테크, 하나머티리얼즈, 오킨스전자, KEC, 해성디에스, 에스앤에스텍, 에이팩트, 테크윙, 미코, 유니테스트, 젬백스, 에이디테크놀로지, 기가레인, 픽셀플러스, 원익QnC, 미래산업, 코미코, 티씨케이, 엘오티베큠, 네온테크, 케이씨텍, 프로텍, 엠케이전자, GST, 넥스틴, 유니트론텍, 티엘비, 디아이, 에스티아이, 네패스아크, 에프에스티, 덕산하이메탈, 인텍플러스, 아이텍, 오로스테크놀로지, 오션브릿지, 케이씨, 티에스이, 아진엑스텍, 라온테크 , 예스티, 월덱스, 피에스케이, 유니셈, 서플러스글로벌, 케이알엠, 디엔에프 , 코세스, 한양디지텍, 피델릭스, 에이피티씨, 뉴파워프라즈마, LB세미콘, 시그네틱스, 유니퀘스트, 제이티, 메카로, 윈팩, 엔투텍, HLB이노베이션, 오디텍, 싸이맥스, 램테크놀러지, 큐에스아이, 지오엘리먼트, 지니틱스, 제너셈, 타이거일렉, 성우테크론, 에이티세미콘, 코디엠, 씨앤지하이테크, 아이원스, LB루셈 , 지앤비에스엔지니어링, 엔시트론, 엑사이엔씨, KMH하이텍 順이다.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