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포인트뉴스 이경선 기자] KIB플러그에너지 주가가 반전하고 있다.

2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14.95% 폭등 423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주가는 장기 박스권에서 벗어나려 하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과 260억5428만원 규모의 화공플랜트 기자재 수주 계약으로 실적개선 기대감이 주가를 끌어 올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는 최근 매출액의 24.66% 규모로 계약기간은 전날부터 내년 10월31일까지다.

KIB플러그에너지의 화공기기 사업부문은 열교환기, 압력용기, TOWER 등을 주요 생산품으로 하며 화학 PLANT 설비 산업의 일종으로서 국내외 석유화학 산업의 설비 투자와 밀접한 연관이 있다.

주요 생산품은 유체의 냉각 및 가열 원료 MIXER 분류 및 추출을 용도로 하고 있다.

전 거래일 기계 관련주인 뉴로메카, 유진로봇, 로보티즈, 씨에스베어링,  와이지원, 대창솔루션, 현대엘리베이터, 두산에너빌리티, 레인보우로보틱스, 현대로템, 두산밥캣, 대동, 테라사이언스,  HD현대인프라코어, 태광, HD현대건설기계, 이엔플러스, 에스에프에이, TYM, 강원에너지, 혜인, 우진, 로보스타, 스맥, 휴림로봇, 한신기계, 디와이, 성광벤드, 유니슨, 화천기계, TPC, 코윈테크, 씨에스베어링, 진성티이씨, 에이테크솔루션, 티에스아이, 대모, 알에스오토메이션, KIB플러그에너지 이엠코리아, 하이록코리아, 삼익THK, 수산중공업, 현대에버다임, 3S, 영풍정밀, 모델솔루션, 엔케이, KC코트렐, 파라텍, 에스엠코어, 비엠티, 대동기어, 넥스턴바이오, 디와이파워, 에스피시스템스, SIMPAC, 케이피에프, 디와이피엔에프, 화성밸브, 대창단조, 디케이락, 흥국, 코메론, 조광ILI, 에이치케이, 에너토크, 나라엠앤디, 에이치엘비파워, 부스타, 서암기계공업, 동일금속 , 한국정밀기계, 해성티피씨, 포메탈, 프리엠스, 신진에스엠, 아세아텍, SNT에너지, 우림기계, 우진플라임, 화천기공, 아스플로, 에쎈테크 수성샐바시온 등은 크게 출렁 거렸다.

레인보우로보틱스는 0.05% 내려 19만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