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포인트뉴스 이경선 기자] 일진파워 주가가 콧노래를 부르고 있다.

1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4.63% 올라 1만 2430원에 거래되고 있다.

주가는 하락추세에서 반전 가속도를 내는 모습이다. 본격 경기회복시 수주확대 기대감이 주가를 끌어 올리고 이는 것으로 보인다.

일진파워는 발전경상, 원자력, 신성장, 수소에너지사업을 하고 있으며, 종속회사를 통해 화공기기 제작 PLANT 설비시공사업을 함께 하고 있다.

1998년 설립된 기술연구소는 지식경제부에 등록되어진 연구기관이며, 한국원자력 연구원 등 국내 유수의 연구기관과 공동 프로젝트를 다수 진행 하였다.

지난 2022년 한수원 수문 정비공사, 수문 부속설비 정비공사 유자격공급자 지위를 취득했다.

이날 오전 10시 49분 현재 원자력발전 관련주인 SNT에너지 우진엔텍 강원에너지 대우건설 우리기술 비에이치아이 두산에너빌리티 한전산업 성광밴드 우진 일진파워 보성파워텍 한신기계 에너토크 태웅 지투파워 비엠티 GS건설  한국전력 대한전선 광명 한전기술 한양이엔지 비엠티 오르비텍 한전KPS 디케이락 서전기전 티플랙스 에이프로젠 우진엔텍 하이록코리아 효성중공업 오르비텍 한양이엔지는 대부분 상승중이다.

반면 DL이앤씨 티플랙스 이엠코리아 금양그린파워 현대건설 대창스틸 HRS 태웅 디티앤씨 금화피에스시 대우건설을 하락중이다.

원자력 발전은 원자로에서 발생하는 열에너지를 이용하여 전기를 생산하는 발전 방식이다. 이 열은 물을 끓여 증기를 만들고, 이 증기는 터빈을 돌려 발전기를 작동 시킨다.

한편 2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는 두산에너빌리티이다.

순위는 다음과 같다. 두산에너빌리티, 현대로템, 레인보우로보틱스, 두산밥캣, 대동, 3S, HD현대인프라코어, 현대엘리베이터, HD현대건설기계, 강원에너지, 우진, 에스에프에이, 로보스타, 혜인, 대모, 태광, 휴림로봇, 현대에버다임, 스맥, 엔케이, 테라사이언스, 한신기계, TPC, 이엔플러스, 수산중공업, 파라텍, 유니슨, 디와이, 화천기계, 대동기어, 성광벤드, TYM, 와이지원, 진성티이씨, 에이테크솔루션, 코윈테크, 동일금속, 이엠코리아, 대창솔루션, 하이록코리아, 영풍정밀, 광림, 비엠티, 우림기계, 삼익THK, 알에스오토메이션, 씨에스베어링, 에스엠코어, KC코트렐, 티에스아이, SIMPAC, 디와이파워, 해성티피씨, 코메론, 한국정밀기계, 에이치엘비파워, 에이치케이, 화성밸브, 프리엠스, 대창단조, 디와이피엔에프, 디케이락, 에스피시스템스, 에너토크, 넥스턴바이오, 케이피에프, 부스타, 나라엠앤디, 화천기공, SNT에너지, 포메탈, 흥국, 조광ILI, 서암기계공업, 아세아텍, 우진플라임, 신진에스엠, 에쎈테크, 아스플로 順이다.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