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포인트뉴스 이경선 기자] 이에이트 주가가 크게 치솟고 있다.

1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11.17% 올라 2만 2200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주가는 장기 바닥권에서 벗어나는 모습이다. 외국인은 3거래일 연속 매수행진을 하고 있다.

디지털 트윈기술에 특화된 기업으로 입자기반 시뮬레이션이 가능한 수준의 기술을 인정받고 있다.

이전 기술 단계인 가상화, 동기화보다 고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이에이트는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및 디지털 트윈 플랫폼 개발 및 판매를 하고 있다.

현실 세계의 사물을 가상세계에 똑같이 구현한 디지털 트윈을 활용해 시뮬레이션을 통해 현실에서 발생 가능한 문제점을 예측 및 해결한다.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수행한 결과 자체 개발한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NFLOW SPH, NFLOW LBM 및 디지털 트윈 플랫폼 NDX PRO를 개발 및 상용화 했다.

전 거래일 소프트웨어 관련주인 포시에스 지슨 디지캡 인스웨이브시스템즈 모아데이타 모니터랩 엑스게이트 폴라리스오피스 코나테크놀로지 이노시뮬레이션 지란지교시큐리티 알체라 비트나인 파수 엠로 mds 테크 포시에스 한컴위드 아톤 키네마스터 비즈니스온 비플라이소프트 시큐레터 샌즈랩 이노룰스 이니텍 맥스트 위세아이텍 바이브컴퍼니 지니언스 디지캡 브레인즈컴퍼니 더존비즈온 슈어소프트테크 핸디소프트 버넥트 씨유박스 윈스 케이사인 오브젠 이글루 안랩 미디어젠 오비고 한글과컴퓨터 투비소프틑 네이블 텔코웨어 엑셈 인지소프트 이에이트 엑셈 오상자이엘 라온시큐어 인지소프트 알티캐스트 네오리진 휴네시온 영림원소프트랩 웹케시 시큐브 네이블 누리플렉스  투비소프트 세중 아이퀘스트 나라소프트 등은 크게 출렁 거렸다.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