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포인트뉴스 이경선 기자]  KCC  주가가 들썩이고 있다.

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2.28% 올라  29만 1500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주가는 급등이후 숨고르기에 벗어나 가속도를 내고 있다.

하이엔드 창호 브랜드 'Klenze'의 네 번째 TV 광고로  실적개선 기대감이 주가를 끌어 올리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KCC에 따르면 올해는 독보적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조와 관련  '창이라는 사치, Klenze'를 선보였다.

KCC는 건축 산업용 자재와 도료, 실리콘 및 첨단소재를 생산하는 종합정밀화학 기업이다.

수익을 창출하는 용역의 성격에 따라 주요 영업부문을 건자재, 도료, 실리콘, 기타 부문으로 구분하고 있다.

건자재부문은 PVC, 석고보드 등이 있으며 도료 부문은 선박용, 자동차용 도료로 구분된다.

건축자재의 내장재 및 보온단열재 대부분 품목에서 동종업계의 선두위치를 확보하고 있다.

전 거래일 건축자재 관련주인 유니온 한일현대시멘트 아세아시멘트 일신석재 노루페인트우 쌍용C&E 이건홀딩스 서산 라이온컴텍 성신양회 삼화페인트 이건산업 유진기업 벽산 LX하우시스 한일시멘트 한일홀딩스 KCC 보광산업 강남제비스코 동양파일  에스와이 LX하우시스우 조광페인트 홈센타홀딩스 동양 삼일씨엔에스 한솔홈데코 티웨이홀딩스 삼표시멘트 성신양회우 부산산업 유니드비티플러스 제이엠멀티 노루홀딩스 노루페인트 벽산 다스코 KC산업 유니온 모헨즈 삼일씨엔에스 SG 부산산업 동양2우B 동화기업은 대부분 크게 출렁 거렸다.

한편 2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는 KCC가 차지했다.

순위는 다음과 같다.  KCC, 쌍용C&E, 동화기업, 에스와이, 유진기업, 한일시멘트, 벽산, KCC글라스, LX하우시스, 유니온, 노루페인트, 삼화페인트, 일신석재, 성신양회, 삼표시멘트, 아세아시멘트, SG, 고려시멘트, 한솔홈데코, 보광산업, 동양, 한일현대시멘트, 라이온켐텍, 조광페인트, 이건산업, 서산, 삼일씨엔에스, 강남제비스코, 부산산업, 모헨즈, 동양파일, 제이엠멀티 順이다.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