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클레버스 제공)

[핀포인트뉴스 최희우 기자] 클레버스 재단이 메타버스 생태계 구축을 위한 대체불가토큰(NFT)마켓 플랫폼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클레버스는 백서 1.0과 1.5를 거쳐 백서 2.0을 준비하고 있으며 기존 플랫폼 업그레이드와 랜딩페이지 및 월렛 업데이트를 마무리하고 서비스중이다.

현재 탈중앙방식의 P2P 거래소 및 NFT 마켓을 추가로 제작 중이며, 올해 3월 중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에 CLE(CLE COIN) 1차 상장을 위한 준비도 병행하고 있다.

CLUBUS-X라는 브랜드로 준비중인 플랫폼은 세상의 모든 지식, 경험, 노하우 등 무형적 가치와 제품, 서비스, 부동산, 저작권 등 유형적 가치를 NFT로 발행하고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배포하고 거래할 수 있다.

또한 가스비 절감에도 힘쓰고 있다. 레이어2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간 ‘하이브리드 탈중앙화시스템’으로 ‘스테이 펀딩(STAY PENDING)’이란 기술을 통해 매번 거래과정에서 발생되는 가스비를 해결하여 사용자의 비용를 절감한다.

이밖에 프리미엄 옥션 서비스를 운영하여 창작자와 소비자가 자유롭게 거래하는 오픈 마켓도 진행하며 전문 감정협회와의 협업을 통해 작품에 대한 철저한 입증절차를 거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메타 생태계 클레버스 메타와 연결하여 그 가치의 공유와 거래를 가능하게 한다.

클레버스를 운영하고 있는 알만컴퍼니(주) 구교성 회장은 "클레버스 생태계에서는 전세계 누구나 참여하고 생활하며 수익을 낼 수 있는 'LIFE TO EARNING'을 지향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희우 기자 nancy3612@thekpm.com

키워드

#이슈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