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포인트뉴스 이경선 기자] 하이소닉 주가가 크게 오르고 있다.

2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13.67%  올라 5570원에 거래되고 있다.

주가는 장기 박스권에서 벗어나려 하고 있다.

외국인은 20거래일 매도우위를 보이고 있다.

2차전지 등 사업 영역 확장에 가속도를 내면서 강한 매수세가 몰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사측에 따르면 하이소닉은 2차전지·IRCF(적외선 차단 필터) 등 글로벌 사업 투자 확대를 통해 실적 개선에 주력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지난 14일과 23일 총 120억원 규모 전환사채(CB)를 발행한다고 공시한 바 있다.

이날 오전 10시 21분 현재  휴대폰 부품 관련주인 앤디포스, 제주반도체, 텔레칩스 한국컴퓨터, 에스코넥, 텔레칩스, 제이앤티씨, 기가레인, 파워로직스, 피델릭스, 아비코전자, 나무가, 이라이콤, 우주일렉트로, 세경하이테크, 이랜텍, 제주반도체, 엠씨넥스, 파인엠텍, 상신이디피, 아모텍, KH바텍, 와이팜, 디스플레이텍, 한솔테크닉스, 코아시아씨엠, 세코닉스, 재영솔루텍, 유아이엘, 인탑스, 파인테크닉스, 모다이노칩, 서진시스템, 아이앤씨, 캠시스, 서울반도체, 레몬, 옵트론텍, 서원인텍, 디에이피, 이엠텍, 알에프세미, 알에프텍, 인터플렉스, 바이오로그디바이스, LG이노텍, 하이소닉, 모베이스, 블루콤, 케스피온 앤디포스, 와이솔, 코스나인 SBW생명과학 서진시스템 이엠앤아이 하이소닉 엘컴텍 코스나인 엑사이엔씨는 크게 출렁 거리고 있다.

앤디포스는 1.68% 올라 3640원에 거래되고 있다.

한편  3월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는 삼성전자이다. 

순위는 다음과 같다. 삼성전자, 삼성SDI, 이수페타시스, 파워로직스, LG디스플레이, 시노펙스, LG이노텍, 대덕전자, 인터플렉스, 에이스테크, 인탑스, 나무가, 동운아나텍, 하이비젼시스템, 드림텍, 서진시스템, 이미지스, 이엠텍, 자화전자, 세경하이테크, KH바텍, 슈피겐코리아, 하인크코리아, 덕산네오룩스, 캠시스, 아진엑스텍, 파트론, 기가레인, 와이팜, 켐트로닉스 順이다. ​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