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포인트뉴스 이경선 기자] 현대로템 주가가 초강세를 보이고 있다.

2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8.72%% 올라 3만 74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주가는 급등이후 횡보장세에서 벗어나 가속도를 내고 있다.

완벽한 품질 확보와 미래기술 상용화를 통한 뉴 로템 4.0 시대로의 전환 가속화로 향후 미래 시장의 위치 확보 계획을 밝이면서 주가에 훈풍을 불어 넣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사측은 주주총회에서 완벽한 품질 확보와 세계 시장 대응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현대로템은 레일솔루션 사업, 디펜스솔루션 사업, 에코플랜트 사업을 하고 있다.

레일솔루션사업본부는 국내를 넘어 세계시장에 전동차, 고속전철, 경전철 등 각종 철도차량을 공급하고 있다.

디펜스솔루션사업본부는 지상무기체계의 연구개발 및 생산을 담당하고 있으며, 에코플랜트사업본부는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외 다수의 철강 및 자동차 생산인프라 등의 공사를 수행하고 있다.

이날 오전 9시 55분 현재 방위산업 전쟁 및 테러 관련주인 비유테크놀러지, 코콤, 빅텍,  파이버프로, 휴니드, 풍산, 기아, 풍산홀딩스, 현대위아, 한화시스템,  대양전기공업, STX엔진, 대한한공, 우리기술, 코콤, LIG넥스원, 한일단조, 퍼스텍,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한컴라이프케어, 스페코, 혜인, 기산텔레콤 한화 에이트원 우리기술 이지트로닉스 제노코 대양전기공업 대한항공 쎄트렉아이 루멘스 HJ중공업 코콤 에스코넥 평화산업 기산텔레콤 한컴라이프케어 SNT모티브 쌍용정보통신 루멘스 우리기술 HD한국조선해양 혜인 빅텍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국영지앤엠 아이쓰리시스템 덕산하이메탈 DMS 미래아이앤지 STX엔진 이지트로닉스 스페코 웨이브일렉트로 에이트원 제노코 포메탈 비츠로테크  STX 한화오션 코츠테크놀로지 에이스테크 대성하이텍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현대로템 삼영이엔씨 한국항공우주 YTN은 대부분 보합내지 크게 출렁 거리고 있다.

코콤은0.65% 내려 4575원에 거래되고 있다.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