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포인트뉴스 이경선 기자] 덕산테코피아 주가가 크게 오르고 있다.

2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10% 올라 4만 44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주가는 5일 이동평균선을 타고 가파르게 오르고 있다.

'덕산일렉트라', 6만 톤 규모 美 전해질 공장 준공이 임박 하면서 실적개선 기대감이 주가를 끌어 올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덕산테코피아는 OLED의 핵심구성요소인 유기재료와 반도체 전자재료 등의 화학제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사업을 하고 있다.

주요 제품인 HCDS는 반도체 제조에 필수적인 소재로 국내외 소수 업체들이 생산·공급하고 있으며, 국내 최초로 HCDS를 직접 합성부터 초고순도 정제까지 일괄 제조해 고객사에 공급하고 있다.

신규사업으로 폴리이미드 사업 분야의 출발점인 모노머를 합성하여, 고객사에 공급하기 위한 사업을 준비 중이다.

전 거래일 디스플레이장비및부품 관련주인 에이펙스인텍 엘리비젼 아하 토비스 한국컴퓨터 이라이콤 디아이티 미래나노텍 HB테크놀러지 영우디에스피 아이씨디 제이엠티 풍원정밀 프로이천 젬 베셀 넥스트아이 에프엔에스테크 코이즈 톱텍 덕산네오룩스 피엔에치이테크 신도기연 상보 유아이디 아바코 선익시스템 오성첨단소재 인지디스플레 아바텍 티로보틱스 우리이앤엘 에스엔유 디바이스이엔지 이녹스첨단소재 등은 크게 출렁 거렸다.

티로보틱스는 0.98% 올라  2만 700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이외에 케이엔제이 AP시스템 아이컴포넌트 미래컴퍼니 클라우드에어 LX세미콘 와이엠씨 서울바이오시스 와이투솔루션 인베니아 엘디티 서울반도체 참엔지니어링 금호전기 핌스 나래나노텍 비아트론 동아엘틱 이엘피 포인트엔지니어링 예선테크 엘티씨 DMS 소룩스 야스 파인텍 신화인터텍 루멘스 위지트 제이스텍 케이피에스 디에스케이 엔젯 HB솔루션 아이엘사이언스 우리엔터프라이즈 트윔 아나패스 우리바이오 디이엔티 세진티에스 에스에이티이엔지 이노벡스 루켄테크놀러지스 덕산테코피아 힘스 파인디앤씨 럭스피아 등도 크게 출렁 거렸다.

클라우드에어는 1.23% 올라 985원에 거래 되고 있다.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