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포인트뉴스 이경선 기자] 네이처셀 주가가 크게 오르고 있다.

2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후 8.42% 올라 8110원에 거래되고 있다.

주가는 하락추세에서 벗어나 상승래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외국인은 10거래일 매수우위를 보이고 있다. 치매 치료제 시장이 커지면서 주가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새로운 치료제 개발 등 글로벌 치매 치료제 시장 규모는 2020년 63억 4000만 달러에서 2026년까지 연평균 성장률(CAGR) 6.5%로 확대될 전망이다. 

네이처셀은 줄기세포사업부문(줄기세포치료제 판매업, 줄기세포 배양업, 화장품 제조및 판매업 등) 및 식품사업부문(음식료 제조 및 판매업)을 하고 있다.

줄기세포사업부문은 줄기세포 배양용 배지 제조, 줄기세포 치료제 판매, 줄기세포 배양액 화장품 제조ㆍ판매를 하며 주요 고객은 (주)알바이오, 최종소비자가 있다.

식품사업부문은 음식료품, 발효식품, 건강기능식품을 주요 재화로 한다.

이날 오후 2시 57분 현재 치매 관련주인 신신제약 한국파마,  유한양행 메디포스트, 퓨처켐,  배럴, 에이비엘바이오 셀리버리 보령, 씨티씨바이오, 현대약품, 일동제약, 삼진제약, 진양제약, 모나리자, 일진홀딩스, 동구바이오제약, 한국파마, 고려제약, 수젠텍, 이수앱지스, 샤페론, 삼성제약, 동아에스티, 국전약품, 바이오톡스텍, 메디프론, 이연제약, 대웅제약, 신신제약, 엔젠바이오, 보로노이 솔고바이오 엔젠바이오 리메드 명문제약 환인제약 아이큐어 인벤티지랩 대화제약 네이처셀 환인제약 피플바이오 퀀타매트릭스 라파스 삼성제약 SK케미칼 에스유홀딩스 명문제약 보로노이 아이큐어 동아에스티 젬백스 펩트론 EDGC 엔케이맥스는 대부분 크게 출렁 거리고 있다.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