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화장품 상장기업 9월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화장품 상장기업 9월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핀포인트뉴스 이정훈 기자]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는 아모레퍼시픽이 차지한 가운데 LG생활건강과 현대바이오가 각각 2위와 3위를 기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8월 20일부터 2022년 9월 20일까지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29만5,210개를 분석한 결과 지난 8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39만9,101개와 비교하면 4.35% 줄어들었다고 밝혔다.

2022년 9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현대바이오, 한국콜마, 아모레G, 토니모리, 코스맥스, 클리오, 애경산업, 한국화장품, 바른손, 현대바이오랜드, 코리아나, 한국화장품제조, 제이준코스메틱, 라파스, 컬러레이, 에이블씨엔씨, 내츄럴엔도텍, 올리패스, 원익, 잇츠한불, 스킨앤스킨, 메디앙스, 글로본, 디와이디, 현대퓨처넷, 아우딘퓨쳐스, 네오팜, 제닉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차지한 아모레퍼시픽(대표 서경배, 안세홍, 이동순) 브랜드는 △참여지수 60만5,948 △미디어지수 66만6,843 △소통지수 59만6,458 △커뮤니티지수 157만5,363 △시장지수 84만5,421 △사회공헌지수 14만3,405로 브랜드평판지수 443만3,439로 분석됐다.

2위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 브랜드는 △참여지수 28만6,090 △미디어지수 38만9,465 △소통지수 69만1,557 △커뮤니티지수 119만7,470 △시장지수 125만4,291 △사회공헌지수 18만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9만8,920을 기록했다.

3위 현대바이오(대표 오상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103만5,460 △미디어지수 21만3,103 △소통지수 34만9,104 △커뮤니티지수 116만2,851 △시장지수 14만4,651 △사회공헌지수 2만5,931로 브랜드평판지수 293만1,099로 나타났다. 

4위 한국콜마(대표 최현규) 브랜드는 △참여지수 14만7,501 △미디어지수 14만8,804 △소통지수 13만8,905 △커뮤니티지수 32만2,831 △시장지수 10만5,219 △사회공헌지수 5만1,6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1만4,951로 분석됐다. 

5위 아모레G(대표 김승환) 브랜드는 △참여지수 8만11 △미디어지수 7만2,705 △소통지수 7만1,662 △커뮤니티지수 20만2,288 △시장지수 32만4,864 △사회공헌지수 1만4,541로 브랜드평판지수 76만6,072를 기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9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01% 하락, 브랜드이슈 11.06% 하락, 브랜드소통 0.31% 상승, 브랜드확산 1.03% 상승, 브랜드시장 4.37% 하락, 브랜드공헌 21.90% 하락했다"고 평판 분석했다.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