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포인트뉴스 김수현 기자] 이격도 과열 종목 중 공구우먼, 퓨런티어, 바이오솔루션, 씨에스베어링, 강원에너지 등이 상승했다.

이격도 과열 종목은 당일 주가(현재가)를 이동평균값(20일)으로 나눈 비율이 120%이상 일 경우의 종목이다.

29일 주식시장에서 공구우먼 주가는 전거래일 대비 30.00% 오른 1만9500원, 퓨런티어는 전거래일 대비 26.82% 오른 3만2150원, 바이오솔루션은 전거래일 대비 14.34% 오른 1만6350원에 장을 마감했다.

또 씨에스베어링 주가는 전거래일 대비 13.28% 오른 1만3650원, 강원에너지는 전거래일 대비 11.85% 오른 6890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밖에 조광ILI, 동운아나텍, 모아데이타, 압타머사이언스, 실리콘투, 레몬 등은 상승한 반면 메타랩스, 지투파워, 노을, 레이 등은 하락했다.

씨에스베어링은 미국 백악관은 동부 해안 11개 주와 해상 풍력발전을 확대하기 위한 업무 파트너십을 맺고 풍력발전에 드라이브를 걸었다는 소식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씨에스베어링은 풍력용 베어링 제조로, 블레이드와 로터를 연결하고 지지하는 역할을 하는 피치 베어링과 수평축 풍력 발전기의 요 시스템 중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요 베어링을 주력 제품으로 생산한다.

공구우먼은 무상증자 권리락 발생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4거래일 연속 상승하고 있는 퓨런티어는 전장용 카메라 산업 고성장 전망에 영향을 받는 것으로 보인다.

이격도는 주가와 이동평균선 간의 괴리 정도를 보여주는 지표로 당일의 주가를 이동평균치로 나눈 백분율이다.

이격도가 100%면 주가와 이동평균선은 일치하고 있는 것이며, 100% 이상이면 당일의 주가가 이동평균선보다 위에, 100% 이하면 아래에 위치한 상태를 의미한다.

이는 이격도가 100% 이상이면 단기적으로는 주가가 최근 상승했음을 뜻한다. 

이격도가 일정 수준 이상이나 이하에서 변곡점이 나타나거나 기준값을 돌파하면 매수·매도의 시점에 도달한 것으로 말할 수 있다.

즉 주가가 이동평균선 위로 크게 멀어지는 것은 이격도가 높아지는 것이므로 이때는 주식의 매도시점이고, 반대로 아래로 크게 떨어져 이격도가 낮아지는 것은 매입시기로 풀이된다.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