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포인트뉴스 김수현 기자] 주식시장에서 투자주의 종목에 대한 관심이 쏠린다.

23일 주식시장에서 투자주의종목 서암기계공업 주가는 전거래일 대비 3.27% 오른 8520원, 한국팩키지는 전거래일 대비 12.55% 오른 2825원, 한창은 전거래일 대비 8.99% 오른 861원에 장을 마감했다.

반면 위니아에이드 주가는 전거래일 대비 0.45% 내린 1만950원, 현대사료는 전거래일 대비 9.50% 내린 3만5250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밖에 엔바이오니아와 모트렉스는 하락한 반면 KMH하이텍, 동양에스텍, 아이앤씨, 아이티센, 아이티아이즈, 에프엔에스테크, 엘디티, 정원엔시스, 포인트엔지니어링, 한국전자홀딩스 등은 상승했다.

투자주의종목은 투기적이거나 불공정거래의 개연성이 있는 종목을 의미하며, 일반 투자자들의 남을 따라하는 매매인 뇌동매매를 막고 잠재적 불공정거래 행위자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 일으키기 위해 시장감시위원회에 의해 지정된다. 

뇌동매매는 투자자의 독자적이고 확실한 시세 예측에 의한 매매거래가 아닌 남을 따라하는 매매를 말한다.

투자주의종목으로 지정되는 사유는 소수지점 거래집중,소수계좌 거래집중, 종가급변, 상한가잔량 상위, 단일 계좌 거래량 상위, 투자경고종목 지정예고, 투자경고종목 지정해제 등이 있다. 

투자주의종목은 1일간(공시일 다음 매매거래일) 지정된다.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