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포인트뉴스 안세준 기자] 넷마블은 샌드박스네트워크 자회사 SBXG(前 샌드박스 게이밍)와 블록체인 게임 공동 마케팅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했다고 28일 밝혔다.넷마블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넷마블 블록체인 기반 게임과 SBXG가 보유한 글로벌 인플루언서 및 이용자 중심의 Web 3.0 생태계 메타게이머즈(MetaGamerZ)를 연계할 계획이다.박영재 넷마블 마케팅그룹장은 "다양한 콘텐츠 비즈니스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SBXG와 함께 신선한 방식으로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시장을 공략해나갈 계획"이라며 "게임과 콘텐
[핀포인트뉴스 김하수 기자] 현대건설이 국내 건설사 최초로 국내 NFT(Non-Fungible Token·대체 불가능한 토큰) 프로젝트에 참여한다.현대건설은 지난 10일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와 NFT‧메타버스 분야의 상호 교류 및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다.메타버스란 가공, 추상을 의미하는 ‘Meta(메타)’와 현실세계를 의미하는 ‘Universe(유니버스)’의 합성어로 3차원 가상세계를 말한다. 기존의 가상현실에서 한 단계 진보된 개념으로, 실제 현실과 비슷하게 사회문화적 활동이 가능한 신개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