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주류 스마트오더 '와인그랩' 27일 리뉴얼 오픈
이마트는 오는 27일 이마트앱 주류 스마트오더 서비스 '와인그랩'을 리뉴얼해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이마트는 와인그랩의 픽업처, 판매 주종, 운영 상품을 모두 확대한다. 외부 제휴, 검색 기능 고도화, 멤버십 도입 등을 통해 고객 사용경험을 개선하고 혜택을 늘린다.
픽업처는 기존 이마트에서 이마트 및 트레이더스로 확대했다. 운영 상품은 기존 와인·위스키 2600여 종에서 와인·위스키·대중주·전통주 7000여 종으로 대폭 늘렸다.
또 세계적인 와인 플랫폼이자 와인 애호가들이 적극 활용하는 '비비노' 와인 평점을 제공해 구매 결정을 돕는다. 비비노 평점은 5점 만점이며 그 중 3.6 이상 와인을 대상으로 한다.
고객 사용경험 개선을 위해 데이터 기반 추천 서비스, 검색 기능을 고도화했다. 또 온·오프라인 통합 구매 데이터 및 고객 취향을 토대로 한 맞춤형 상품 추천, 상품 속성에 따른 유사상품 제안 등으로 고객이 상품을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검색 기능에는 동의어에 기반해 상품을 추천하는 기능을 추가하고 유사어 및 부분 키워드를 반영하는 등 실패어를 보강해 편의성을 높였다. 수입 상품이 많은 주류의 특성 상 외래어 표기 방식에 따라 검색 결과값이 나오지 않는 경우가 더 많기 때문이다.
전용 멤버십도 새롭게 선보이며 고객 혜택을 강화한다. 와인그랩 구매와 픽업 이력을 기준으로 등급화 해 차등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마트는 압도적인 주류 구매력을 기반으로 와인그랩 등 고객 편의 서비스까지 확대해 오프라인 핵심 경쟁력인 주류 카테고리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