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이 곧 스펙이다”…지그재그, 슬립맥싱 상품 폭발적 성장
MZ세대 중심으로 ‘슬립맥싱’ 소비가 급증하며 스타일 커머스 지그재그에서 관련 상품 거래액이 크게 뛰고 있다. 수면의 질을 높이는 데 아낌없이 투자하는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겨울 침구와 홈웨어, 향 제품, 뷰티 카테고리 전반에서 수요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지그재그는 이달 1일부터 19일까지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침구 카테고리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106%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같은 기간 홈웨어 카테고리도 45% 증가하며 슬립맥싱 트렌드가 구매 전반에 확산된 것으로 나타났다.
상품별로는 부드러운 촉감과 보온성을 갖춘 극세사이불과 겨울이불 거래액이 각각 74%, 233% 증가했다. 두터운 소재의 수면잠옷과 극세사잠옷도 각각 31%, 78% 증가하며 관련 상품 전반이 고르게 성장했다.
브랜드별 성장도 가파르다. 침구 브랜드 아망떼는 전년 대비 거래액이 421% 뛰었으며, 겨울이불 라이브 방송 직후 라이프 카테고리 1위를 기록했다. 홈웨어 브랜드 오르시떼는 기모 파자마 수요 증가에 따라 재입고를 반복하며 거래액이 443% 늘었다.
수면 환경을 개선하는 향 제품과 뷰티 카테고리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졌다. 룸스프레이 검색량은 동기간 486% 증가했으며, 인센스는 304%, 슬리핑팩은 127% 증가해 슬립맥싱 트렌드가 수면 전반으로 확장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겨울철은 활동량이 줄며 수면 컨디션이 악화되기 쉬운 만큼 슬립맥싱 관련 수요가 꾸준히 증가할 것”이라며 “지그재그는 홈웨어, 침구, 뷰티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슬립맥싱 관련 셀렉션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그재그는 대형 할인 행사 직잭팟 블랙 프라이데이를 내달 1일까지 진행하며 9만여 개 상품을 최대 90% 할인가에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