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닥 1.82달러 찍은 XRP, 2.28달러 랠리... Glassnode가 꼽은 '생명선'
2025-11-26 지선희 기자
글로벌 시장 인텔리전스 플랫폼인 Glassnode가 최근 시가총액 기준 네 번째 암호화폐인 XRP의 가격 움직임에 대해 주목할 만한 분석을 내놨다.
25일(현지시간) Glassnode는 XRP 투자자들에게 2달러라는 가격 표시가 단순한 숫자를 넘어선 극도로 중요한 심리적 지표임을 강조하며, 향후 시장 향방을 가늠할 핵심 구간이라고 진단했다.
지난주, XRP는 전반적인 시장 조정의 여파로 최저 1.82달러까지 하락하며 투자자들의 불안감을 키웠다.
그러나 이내 ETF 승인 기대감으로 대변되는 긍정적인 모멘텀과 암호화폐 시장 전반의 회복세에 힘입어 강력하게 반등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 결과, XRP는 지난주를 2.04달러에 마감하며 2달러 선을 성공적으로 회복했다.
Glassnode는 이 반등이 2달러 이하의 가격을 '저평가'로 보는 투자 심리가 강하게 작용했음을 방증한다고 해석했다. 2달러 시장이 인식하는 XRP의 최소 가치 혹은 강력한 매수세가 유입되는 지점으로서의 역할을 한 것이다.
새로운 주가 시작되자 2달러 회복의 모멘텀은 더욱 강화됐다.
XRP는 약 7% 추가 상승하며 주중 최고 2.28달러까지 치솟았다. 이는 2달러선이 저항선에서 강력한 지지선으로 전환되자 매수 심리가 폭발했음을 의미한다.
*이 기사는 참고용입니다. 투자손실에 법적 책임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