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글로벌로지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A+ 인증 획득

2025-11-25     최수연 기자
롯데글로벌로지스가 보건복지부·한국사회복지협의회 공동 주관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인증을 첫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사진=롯데글로벌로지스 제공.

롯데글로벌로지스는 25일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 주관하는 ‘지역사회공헌 인정제’에서 최초로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평가에서 환경경영, 투명경영, 문제 인식, 프로그램 운영 등 분야에서 우수한 사회공헌 조직문화를 구축·확산한 점을 인정받아 최고등급인 A+를 받았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비영리단체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지역사회공헌 활동을 수행한 기관을 발굴·평가하는 제도다. ESG 경영성과와 사회공헌 실적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인증이 부여된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이번 인증과 관련해 “그동안 이어온 사회공헌 활동의 진정성과 지속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의미 있는 성과”라며 “소외계층과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맞춤형 사회공헌 활동을 앞으로 더욱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연말을 맞아 ‘중고 장난감 나눔’ 캠페인을 실시한다. 가정 내 사용하지 않는 플라스틱 장난감은 다음달 7일까지 기부 신청을 받을 예정이며, 신청자 요청에 따라 다음달 9일부터 12일까지(1주간) 롯데택배가 무상으로 수거한다. 

수거된 장난감은 임직원의 수리·소독 봉사를 거쳐 연말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전달될 계획이다. 기부 신청은 롯데글로벌로지스 인스타그램과 블로그에 게시된 캠페인 공지글의 네이버 폼 링크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